경남TP, 공급망 연계형 스마트공장 신규사업 전국 최다 선정

경남TP, 공급망 연계형 스마트공장 신규사업 전국 최다 선정

  • 뿌리산업
  • 승인 2023.09.07 09:28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부품 부문 DRB오토모티브 및 방위산업 부문 동선전기 등 2개 컨소시엄 선정

경남테크노파크(원장 김정환, 이하 경남TP)는 중소벤처기업부의 공급망 연계형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에 기획기관으로 참여해 자동차부품 부문의 DRB오토모티브 및 방위산업 부문의 동선전기 등 총 2개 컨소시엄이 선정되어 전국 최다 선정이라는 쾌거를 이루었다.

공급망 연계형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은 성장성과 일자리 창출 가능성이 큰 지역의 선도기업을 중심으로 기획기관이 참여하여 가치사슬 기업 간에 데이터·네트워크로 연결하는 공급망(SCM) 연계형 스마트공장 보급사업으로, 디지털 제조혁신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올해 처음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공모를 진행하여 전국에서 총 10개 컨소시엄을 선정했다.

선정된 컨소시엄은 각 최대 10억 원의 정부지원금을 받아 대표기업을 중심으로 전·후방 가치사슬 간 중간 1수준(레벨 3)으로 밀접하게 연계한 스마트공장을 구축하게 된다.

경남TP는 올해 3월 중기부에서 본 사업 공고 이후 기획기관으로 참여하였으며, 선정된 컨소시엄 중 경남도 내 기업을 대상으로 지방비 20%(도비 10%, ·군비 10%)를 추가 지원하여 기업부담금을 최대 4억 원까지 완화해 도입기업의 재정부담을 덜어준다.

이뿐만 아니라 경남TP는 스마트공장의 원활한 도입을 위해 원스톱 지원체계를 구축·운영하고 있으며, 스마트공장의 성공적 구축을 위한 기업 맞춤형 스마트공장 컨설팅 지원사업과 스마트공장 도입 및 공급기업을 대상으로 한 최대 3%P 금리 인하 금융지원 제도인 스마트팩토리 론까지 다양한 형태의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경남TP 김정환 원장은 본 사업에 선정된 2개 컨소시엄의 참여기업인 10개사에 축하드리고, 대내외적으로 기업 경쟁 강화에 긍정적인 계기가 될 것이다, “성공적인 공급망 연계형 스마트공장 구축을 위해 행정적·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