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TP, ‘폴란드 국제방산전시회’ 참가

경남TP, ‘폴란드 국제방산전시회’ 참가

  • 뿌리산업
  • 승인 2023.09.11 17:22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산 중소기업의 폴란드 및 유럽지역 수출역량 강화

경남테크노파크(원장 김정환, 이하 경남TP)는 지난 9월 5일부터 8일까지 폴란드 키엘체(Kielce)에서 개최된 ‘폴란드 국제방위산업전시회(MSPO)’에 참가했다.

이번 참가는 경상남도의 지원을 받아 경상남도와 경남TP가 공동으로 진행하였으며, 도내 방산 분야의 경쟁력을 갖춘 5개 기업과 함께 폴란드 시장에 방산 제품을 선보였다.

‘폴란드 국제방위산업전시회(MSPO)’에 참가한 경남TP와 경남지역 중소기업 대표들의 기념촬영. (사진=경남TP)
‘폴란드 국제방위산업전시회(MSPO)’에 참가한 경남TP와 경남지역 중소기업 대표들의 기념촬영. (사진=경남TP)

주요 참여기업인 영풍전자㈜, ㈜수옵틱스, ㈜동성전기, ㈜창민테크론, ㈜아이스펙이 전시 및 상담을 진행하였고, 현지 방산 기업들과의 미팅을 통해 폴란드 방산 네트워크 확대 및 신규 바이어 발굴 기회를 가졌다.

경남TP는 폴란드 최대 국영방산기업인 PGZ(Polska Grupa Zbrojeniowa)그룹과 방산 상호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방산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향후 지속적인 방산 협력은 물론 도내 방산 기업의 현지 기술협력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또한,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사전 매칭 바이어 발굴을 진행하고, 1:1 수출상담회를 통해 폴란드 항공연구소, WB Group 등 국영/민영 방산기업들과 미팅을 진행하여 폴란드 및 유럽 시장 경쟁력을 확인하였다.

특히, 수옵틱스는 네덜란드의 광전자 분야의 방산기업 네딘스코(NEDUNSCO)사와 기술제휴 및 해외 수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향후 수출 가능성을 높였다.

경남TP 노동우 방위산업본부장은 "경남TP는 경남 방산 중소기업들의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해 경상남도의 지원으로 ‘경남방산수출지원단’을 운영하여 ‘경남방산수출지원단 운영사업’, ‘해외마케팅 지원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도내 방산 기업의 폴란드 및 동유럽 국가 진출 활성화로 수출경쟁력을 확보해 지역 경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