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연, 대규모 신입사원 공채 진행

고려아연, 대규모 신입사원 공채 진행

  • 비철금속
  • 승인 2023.10.15 21:19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기자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련 사업과 트로이카 드라이브 신사업 이끌어갈 인재 채용
우수 인재 확보 위한 다양한 보상체계로 취준생 눈길 끌어

고려아연(회장 최윤범)이 하반기 대규모 신입사원 공개 채용에 나선다.

고려아연은 지난 1974년 창립 이래 비철금속 사업을 계속해 왔으며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아연, 은 등 주요 비철금속의 세계 최대 생산 기업으로 성장했다. 지난해에는 회사의 미래성장을 이끌 친환경 신사업인 트로이카 드라이브 추진 계획을 밝히고 신재생에너지 및 수소 사업, 2차 전지 소재 사업, 자원순환 사업에 새롭게 뛰어들었다.

이러한 가운데 고려아연은 국내외 경기 침체로 인한 고용 한파 상황 속에서도 글로벌 메탈 기업에서 친환경 에너지, 소재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대규모 인력 충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도 관련 인재 확보를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채용을 실시한다.

고려아연은 이번 채용을 통해 서울 소재의 본사에서 ▲경영지원▲기술지원 분야 신입사원을, 울산 소재 제련소에서는 ▲생산지원▲생산관리▲R&D▲설비지원 분야 신입사원을 각각 모집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바이오 데이터검사▲온라인 인적〮성 검사▲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고려아연은 우수한 역량을 가진 인재를 영입하고 성장시키기 위해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고려아연은 역량과 성과중심의 보상체계 확립을 위해 포괄임금제를 폐지하고, 제조업 최초로 OKR 평가 제도를 도입했다. 대졸 초임 계약 연봉은 5,000만원 초반 수준으로 동종업계 최고 수준이다.

또한 채용된 신입사원들에게는 한 달 간의 직무교육을 비롯한 온보딩 프로그램을 제공해 신입사원들의 원활한 적응과 역량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 신설된 기업문화팀은 행복한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고려아연의 적극적인 의지를 반영한다.

고려아연 인사채용 관계자는 “지난 9월을 시작으로 14개 대학의 채용 박람회를 참가하는 등 고려아연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들을 선발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서 “고려아연은 지난 반세기 비철금속 시장에서 세계를 선도해왔고, 비철금속업의 확장인 트로이카 드라이브라는 도전적인 미래 로드맵을 함께 그려갈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입사희망자들은 오는 22일(일)까지 고려아연 채용 홈페이지(koreazinc.co.kr)를 통해 희망 직무에 지원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