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연, 복지센터 아동 돌봄 봉사활동 실시

고려아연, 복지센터 아동 돌봄 봉사활동 실시

  • 비철금속
  • 승인 2023.10.23 16:30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기자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년 넘게 후원해 온 아동복지센터의 아동들과 서울대공원 나들이

고려아연(회장 최윤범) 임직원들이 지난 20일에 동명아동복지센터 아동들의 일일 부모 역할로 서울대공원 동물원 나들이에 나섰다. 동명아동복지센터는 보호를 필요로 하는 만 18세 미만의 아동들을 양육하는 기관으로 고려아연이 10년 넘게 후원과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가한 고려아연 임직원들은 가정에서 양육이나 보호를 받을 수 없는 7~8세 아동 10여명과 서울대공원 내의 동물원에서 함께 시간을 보냈다. 봉사 참가자들은 시설아동들과 1:1로 매칭되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직접 포장한 간식을 선물하는 등 시설아동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와 관심을 보였다.  

고려아연은 평소 이러한 야외활동을 자주 할 수 없는 시설아동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하고자 이번 봉사활동을 기획했다. 고려아연은 시설아동을 대상으로 한 봉사활동이 연속적으로 진행되는 것이 중요한만큼, 이러한 야외 봉사활동을 추후에도 정기적으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봉사에 참가한 고려아연 김기준 지속가능경영본부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일일 부모 역할을 하며 아동들과 함께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밝히며 “지속적인 후원과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고려아연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고려아연은 전 임직원이 1년에 1회 이상 봉사활동에 참가하는 것을 목표로 매달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에도 노숙인 의료 나눔, 빗물받이 청소 플로깅, 삼계탕 나눔 봉사 등의 활동을 실시했고, 연내에 김장 봉사, 연탄 봉사 등을 진행해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