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업 종사자 ‘금속학 개론’ 책자 펴내 관심

현업 종사자 ‘금속학 개론’ 책자 펴내 관심

  • 철강
  • 승인 2023.10.24 09:39
  • 댓글 0
기자명 에스앤엠미디어 sn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속학의 전반적이고 기초적인 내용을 알기 쉽게 번역

미국 브라운대 마크 H, 리치만 교수 서적 번역서

아모그린텍 양성철 대표...현장근무자들이 흥미롭게 배울 수 있는 교과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소개

  김포 검단 소재로 테슬라 전기자동차에 전기분배장치를 공급하는 현업 종사자 아모그린텍 양성철 대표가 금속학의 전반적이고 기초적인 내용을 알기 쉽게 번역한 금속학개론을 표내 업계에 관심이 되고 있다.(책 표지-참조)

이 책은 저자 미국 브라운대 마크 H, 리치만 교수의 번역서로 미국에서도 특별한 교과서이다. 미국과학재단 후원으로 대학 금속과 1, 2학년이나 금속을 학교에서 정식으로 배우지 않고 현장에서 배운 사람들의 재교육용으로 특별히 집필하여 브라운대학에서 학부 학생 및 여름특별 강좌로 검증까지 한 완변학게 준비한 교과서로 알려지고 있다.

번역자 양성철 대표는 금속학에 처음 입문한 학생 및 금속학을 체계적으로 배우고자 하는 현장 경험자들이 흥미롭게 배울 수 있는 교과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소개했다.

이 책 구성은 총 472쪽으로 원자구조, 결정구조, 회절과 결정구조의 해석, 미세구조 및 결정결함, 기계적 거동, 변형과 풀림, 단일 성분계와 이-성분계의 평형, 이원계의 미세조직과 변테, -탄소계, 조직괴 물성의 관계, 확산, 부식 등으로 구성돼 있다.

양성철 대표는 연세대 금속공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뉴저지주 SIT공대 석사, 미 일리노이주 ITT공대 연구원을 거쳐 만도기계 중앙연구소 재료연구실장으로 근무 연세대와 한양대 강단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다 현재는 주식회사 아모그린텍 대표를 맡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