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강, 이집트 항구 확장 프로젝트 성공적 수행

원강, 이집트 항구 확장 프로젝트 성공적 수행

  • 철강
  • 승인 2023.10.30 09:30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미에타’와 ‘아인소쿠나’ 프로젝트 성료로 글로벌 시장 입지 강화

주식회사 원강(대표 강태영)은 최근 이집트 아키로돈 건설사의 다미에타 항구와 아인소쿠나 항구 확장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여, 그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최근 완료된 프로젝트 이집트 다미에타 항구. (사진=원강)
최근 완료된 프로젝트 이집트 다미에타 항구. (사진=원강)

이 두 프로젝트는 항구 확장공사로서, 다수의 BC커터 장비가 투입됐으며, 원강의 주 생산품인, 픽커터, BC TOOTH, 기어박스, 머드펌프, 커팅휠 등 다양한 제품이 핵심적으로 사용되었으며, 본 프로젝트를 통해 타 이집트 건설사들의 다양한 요청을 받고 있다.

원강은 주로 BC32, BC35, BC40 장비용 부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며, BC Cutter Teeth, BCF9, BCF10 기어박스, 머드펌프, 컷팅 휠 등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자매사인 원강초경, 유진이렉션개발산업과 함께 글로벌 기초 공사 장비 부품 분야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으며, 전 세계 450개 이상의 현장에서 제품의 뛰어난 성능이 검증됐다.

원강의 제품은 ISO 9001, ISO 45001, ISO 14001 인증 및 CE 인증을 획득했으며, 최근 건설기술연구원의 수요기업으로 선정, 개발된 100mpa 이상의 암반을 파쇄할 수 있는 암반용 로드헤더용 픽커터가 개발됐다.

또한, 현재 국립 부경대 에너지 지원 공학과 정호용 교수팀의 다양한 테스트가 진행 중에 있다. 본 연구를 통해 높은 가격의 외산 제품보다 뛰어난 경제성과 상품성을 가진 제품을 국내에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원강은 혁신적 아이디어와의 협력, 신생 기술 탐구, 그리고 기초 공사장비 제조 분야에서의 미래를 주도할 수 있는 벤처 인증을 받았으며, 이를 통해 제조 분야에서의 미래를 주도할 계획이다.

또한, 자매회사인 원강초경은 부산 중소기업 중에서 주목 받는 수출 기업 중 하나로 평가됐으며, 유진이렉션개발산업과 함께 세 회사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기 위해 전략적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과 혁신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원강은 현재 15개국의 시장으로 활발히 진출 중이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선도적 역할을 계속해서 수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