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존 메탈스, 고급 니켈 광물화 추가 발견 발표

라이프존 메탈스, 고급 니켈 광물화 추가 발견 발표

  • 비철금속
  • 승인 2024.01.30 16:16
  • 댓글 0
기자명 김기은 기자 ku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자니아 니켈 프로젝트 통해 발견
7개 니켈 광물화 구간 얻어

라이프존 메탈스(Lifezone Metals Limited)(NYSE: LZM)의 최고경영자인 크리스 쇼월터(Chris Showalter)는 탄자니아 북서부에 위치한 카방가 니켈 프로젝트(Kabanga Nickel Project)에서 자사의 2023년 사파리 링크(Safari Link) 다이아몬드 시추 탐사 프로그램의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해 탐사 시추 프로그램은 템보(Tembo)와 사파리(Safari) 구역의 북동쪽 1.4km의 발견 길이(Strike Length)로 구성된 사파리 링크 구역으로 템보 고등급 니켈 광물화가 연속되는지 테스트하기 위해 고안됐다.

지난해 총 7,424미터에 달하는 11개의 탐사 다이아몬드 시추공이 사파리 링크에서 완료됐으며 시구멍 중 7개는 지표면 아래 400미터서 600미터 사이에 위치한 상당한 니켈 광물화 구간이 발견됐다.

쇼월터는 “카방가 니켈 프로젝트는 세계 최대 규모의 최고 등급 미개발 황화 니켈 매장지 중 하나로 여겨질 뿐만 아니라 우리는 니켈 발견을 위한 새로운 구역과 자원 추가를 위한 더 많은 잠재력이 있음을 지속해서 보여준다. 우리는 사파리 링크의 제한된 시추 프로그램에서 상당한 결과를 얻었다. 사파리 링크의 고급 니켈 광물화가 2024년 3분기 말까지 예상되는 최종 타당성 조사에 추가될 수 있는지를 알기에는 너무 이르지만, 사파리 링크는 자원 및 가치 부가를 위한 근간의 기회를 나타낸다고 믿는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