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협회, ‘제166차 KOIMA 리더스포럼’ 개최

수입협회, ‘제166차 KOIMA 리더스포럼’ 개최

  • 철강
  • 승인 2024.03.29 08:18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한 영국대사 초청해 양국 간 파트너십 강화 및 산업협력방안 모색

한국수입협회(KOIMA, 회장 김병관)는 3월 27일 오후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콜린 크룩스 주한영국대사 초청 ‘제166차 KOIMA 리더스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166차 KOIMA 리더스포럼 기념촬영. (사진=한국수입협회)
제166차 KOIMA 리더스포럼 기념촬영. (사진=한국수입협회)

이날 포럼에는 김병관 한국수입협회장을 비롯해 크룩스 주한영국대사, 신디 김 주한영국대사관 무역총괄 수석상무관, 60여 개 기업이 참석한 가운데 양국 간 파트너십 강화 및 산업협력 방안에 대한 강연을 듣고 참석자 간 네트워킹을 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김 회장은 “한국수입협회는 우리 정부의 글로벌 공급망 안정화 정책에 발맞춰 관련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면서 “특히 글로벌 공급망 발굴을 위한 수입사절단을 5월에 아프리카에 파견하고, 7월에는 코엑스에서 한국수입박람회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 회장은 “영국과의 교역 확대를 위해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크룩스 대사는 “양국이 경제적으로 상호 보완적인 협력관계를 잘 유지해 나가고 있다”면서 “동시에 무역, 투자 및 기술 교류 또한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양국의 경제적 이점을 최대화하기 위해 한국수입협회와 적극 협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한편 김 수석상무관은 “올해가 양국 FTA 협상을 업그레이드하는 시기인 만큼 국가 간 파트너십 강화 및 산업 간 협력 방안을 심도 있게 모색하고 있으며, 추후 한국수입협회와 함께 양국 간 비즈니스 교류 확대 방안을 마련하고, 상호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