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R, 중소벤처무역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KTR, 중소벤처무역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 뿌리산업
  • 승인 2025.06.11 08:10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 수출 확대 위해 해외인증 획득 및 시험평가 지원 등 협력 추진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원장 김현철)이 중소벤처기업의 수출 경쟁력 확보를 돕기 위해 한국중소벤처무역협회와 손을 잡았다.

KTR 김현철 원장은 6월 10일 KTR 과천 본원에서 한국중소벤처무역협회 천기화 회장과 해외인증 및 시험평가 등의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TR 김현철 원장(왼쪽)이 한국중소벤처무역협회 천기화 회장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KTR)
KTR 김현철 원장(왼쪽)이 한국중소벤처무역협회 천기화 회장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KTR)

한국중소벤처무역협회는 중소벤처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수출 확대 등을 위해 설립된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단체로 수출 지원사업과 맞춤형 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을 수행하고 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유망 중소벤처기업 발굴 ▲기업 맞춤형 지원사업 수행 ▲국제규격에 따른 시험평가 지원 등을 공동 수행한다.

특히, KTR은 국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중소기업의 해외인증 획득을 돕고 수출 지원 기술 서비스를 제공한다.

KTR 김현철 원장은 “KTR은 국내 시험기관 중 가장 많은 53개국 249개 해외기관과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다”며 “이와 같은 KTR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56년 간 축적한 시험인증 인프라, 노하우를 활용해 중소벤처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적극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