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스틸마켓’ 창간준비호 발행
 kmj
 2006-10-30 00:00:00  |   조회: 4185
창간 이래 12년여 동안 철강업계와 호흡을 함께 해온 한국철강신문이 급격한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해 국내 철강업계의 지속적인 생존ㆍ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월간 철강잡지인 ‘스틸마켓’(가칭)을 창간하기로 하고 창간준비호를 10월 27일 발행했습니다.

세계 철강업계는 최근 국경을 초월한 M&A로 대형화하고 철강시장은 신속하게 글로벌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철강의 주요 수요산업인 제조업 등이 성숙화 단계에 진입해 더 이상 과거와 같은 높은 수요신장을 기대하기 어려워졌으며 일부 제조업체들의 생산기지 해외 이전에 따른 제조업 공동화와 같은 현상은 상당히 부정적 요인으로 작용할 가능성을 안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을 극복해 나가는데 있어 철강 제조-유통가공-수요업계를 망라한 전 철강업계의 신뢰와 협력이 바탕이 된 공존공영 체제 구축이 무엇보다 중요한 관건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에 ‘스틸마켓’은 한국철강신문 기자들은 물론 새로이 구성한 전문위원들의 기고 등 분석, 기획/특집 지면을 특성화하는 한편, 시장의 흐름을 읽을 수 있는 유통/수입가격 및 품목별 시장동향 등의 기사를 통해 국내외 철강시장에 대한 이해와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철강업계 종사자 및 관련 업계 관계자 여러분들의 애정 어린 관심과 참여, 의견개진을 기대하며 이러한 과정을 통해 진정으로 업계에 필요한 전문잡지가 되도록 적극 반영하는 등 한국철강신문 임직원들은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첨부파일 : -
2006-10-30 00:00: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