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데이타 ‘원격관리사업’ 진출

포스데이타 ‘원격관리사업’ 진출

  • 연관산업
  • 승인 2008.07.31 13:05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1위 美 원격관리 솔루션 업체...OPTO 22社와 협력
하수관 모니터링 등 환경 및 에너지분야에서 안전 및 의료분야까지

 
포스데이타(대표 유병창)는 USN(Ubiquitous Sensor Network)를 활용하여 원격에서 시설물 관리를 가능케 하는 원격관리시스템 사업에 진출한다고 31일 밝혔다.

원격관리 시스템이란 설비 및 자산의 데이터를 계측기 또는 센서를 통해 수집된 정보를 ERP 등의 기반시스템과 연계하여 원격지에서 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인프라 솔루션이다.

주로 원격검침, 설비관리, 재난 및 안전예방 등에 주로 활용된다. 그 동안 국내에서 전기 및 가스의 사용량을 점검하는 원격검침 서비스가 부분적으로 도입되었으나 정보의 수집과 가공은 물론 제어까지 가능한 양방향 서비스는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포스데이타는 이번 사업을 위해 지난 31일 경기도 분당 본사에서 OPTO 22와 비즈니스 파트너 조인식을 체결했다.

OPTO 22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는 원격관리 및 PAC(Programmable Automation Controller,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자동화 컨트롤러) 솔루션 업체로 다양한 산업분야의 원격관리에 적용 가능한 280여 개의 입출력 모듈을 보유하고 있다.

포스데이타는 원격관리 시스템을 현재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는 u-City와 상·하수 수질 모니터링 사업을 비롯, 전기·수도·환경 등 SOC분야에 우선 적용하고 추후 소방·방재, 원격의료 등의 분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포스데이타의 IT서비스사업본부 강신환 상무는 “원격관리 시장은 상하수도, 전기·가스 등 실생활 분야는 물론, 문화재관리에 이르기까지 그 범위가 넓고 다양하다.”며 “최근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에너지절감, 환경감시, 사회안전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추진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포스데이타는 지난해 10월 경북 포항시 흥해읍 대형 하수관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 이어 올해 경북 상주, 성남 판교의 하수관 모니터링 시스템 사업을 연속적으로 수주하는 등 환경 IT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곽종헌기자/jhkwak@snmnews.com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