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산업진흥회 26일 정기총회 개최

기계산업진흥회 26일 정기총회 개최

  • 수요산업
  • 승인 2010.02.25 21:53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회원사 국내외 기계류 수요창출에 총력

  한국기계산업진흥회(회장 정지택) 및 자본재공제조합(이사장 정지택)은 26일(금) 오후 3시, 여의도 기계진흥회관 대회의실에서 제 45회 정기총회를 열고 2009년도 수지결산 및 2010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안) 등을 의결한다.

특히, 금년에는 기계산업이 생산 81조원, 수출 300억불 달성으로 우리나라 경제성장의 원동력이 되기 위하여 회원사의 국내외 기계류 수요창출 지원에 총력을 펼칠 계획이다.

중소플랜트기자재업체의 해외시장 수출확대를 위한 해외벤더등록 및 국내 EPC(Engineering, Procurement & Construction)업체와 해외동반진출을 위한 「플랜트기자재산업협의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국내 모션컨트롤 산업업체의 자율적 협력체계 구축과 국내외 수요창출 및 기술개발지원을 위하여 「모션컨트롤산업협의회」도 운영할 계획이다.

정부의 기계산업 대도약 전략과 발맞추어 유휴설비의 거래활성화 및 수출촉진을 위하여 「유휴설비 유통지원센터 설립」을 추진할 계획이다.

회원사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해 의욕적으로 시행하여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실물경제 현장 기동반」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기계산업계의 단합과 구심점 역할 수행 및 국내외 경제상황에 대한 총체적 대응을 위한 「기계산업발전 정책협의회」를 기업, 연구소, 단체 등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