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조선해양, 45개 협력사 협의체 구성

STX조선해양, 45개 협력사 협의체 구성

  • 수요산업
  • 승인 2014.04.07 11:50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X Partners' 지난 3일 출범

  STX조선해양의 45개 협력업체들이 협력사 협의회인 'STX Partners'를 구성했다. 

  STX조선해양은 지난 3일 창원 인터내셔널호텔에서 정성립 총괄사장, 유정형 사장, 강병윤 경영관리단장(이상 STX조선해양)과 45개 STX Partners 회원사 대표, 조선기자재업계 원로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STX Partners 창립총회를 가졌다.

  올해 초 기존 STX그룹 조선기계부문 협력사 협의회인 STX멤버스가 해산하자 STX조선해양이 우수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새로운 협력사 협의회인 STX Partners를 구성했다. 

  이날 STX Partners는 이수태 ㈜파나시아 대표이사를 초대 회장으로 선임하고, 45개 회원사에 STX Partners 회원으로 인정하는 회원증을 전달했다. 또 지난해 우수 협력업체를 선정해 '2013 우수협력업체' 시상식도 가졌다.

  STX조선해양은 앞으로 매년 우수 협력사를 선정하여 신규물량을 우선 배정하고 동방성장펀드 대출한도를 2배로 증액하는 등 각종 혜택을 부여할 방침이다.

  이수태 STX Partners 회장은 "협력업체들은 품질, 납기 등 협력사 기본에 충실할 뿐 아니라 연구하고 노력하고 일하는 협력회로 새롭게 태어나 STX조선해양의 조기 정상화에 앞장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에 대해 정성립 STX조선해양 총괄사장은 "모기업과 협력사가 힘을 모아 품질, 납기, 가격 등 원가경쟁력을 높여나간다면 경영정상화가 분명 앞당겨질 것이다"면서 "이를 위해 협력사 가족들을 위한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고 상생 경영의 모범을 제시해 발전적인 협력관계를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