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히포컴퍼니 권혜진 대표를 만나보다

(인터뷰) 히포컴퍼니 권혜진 대표를 만나보다

  • 철강
  • 승인 2017.12.14 10:17
  • 댓글 0
기자명 충북 음성=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궁즉통(窮則通) 각오로 신 사업 발족 2017년 인덕션 온풍기 이어2018년 인덕션 자화수 샤워기 히포를 이끌어 새로운 전략상품

   히포컴퍼니 권혜진 사장은 경강선재 및 마봉강 업체인 영흥철강에 1982년 생산기사로 입사해서 생산, 영업, 품질관리, 기획, 영흥철강 중국공장 설립 등 3대 주요 투자사업 집행 등 다양한 부문에서 20년간 근무하다 2002년 퇴사했다. 2002년 11월 랙바와 토션바 등 자동차부품을 가공하는 영흥산업을 설립 15년간 운영하고 있다.

히포컴퍼니 권혜진 사장은 궁즉통(窮則通)이라는 각오로 신규 사업을 시작했다. 2014년 6월 새로운 신규 사업에 도전 자화수기를 전문으로 하는 히포컴퍼니를 설립 3년 째 운영하고 있다. 충북 음성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히포컴퍼니 권혜진 대표를 만나 회사현황, 2018년 출시 신 전략제품 소개, 철강재 신 수요 창출활동 등 회사 경영사항 이모저모를 들어봤다. -편집자주-


  Q) 우선 히포컴퍼니를 간단히 소개한다면?
  A) 2014년 6월 설립돼 자화수기를 기반으로 한 인덕션 보일러, 인덕션 자화수기, 인덕션 온풍기까지 인간의 삶의 질 향상과 수요가 및 수요업체들의 수익성 확대에 일조하고자 부단하게 노력하고 있습니다.

  Q) 경영비전 및 경영철학을 소개한다면?
  A) 회사의 발전을 통해 구성원들의 행복을 추구하고 인류의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며 환경개선에 앞장서는 사회공헌 기업이 되는 것입니다.

  Q) 자화수 생성원리를 소개한다면?
  A) 히포의 고유기술로 만들어진 전자 Device에는 강력한 자기장이 형성되며 형성된 자기장 속을 통과하는 물 분자들은 미세한 클러스터로 1차 자화 처리된다. 미세화된 1차 자화 처리수는 특수한 자석으로 구성된 고밀도 자속을 통과할 때 6각 구조로 재배열 되게 되는데 이렇게 변화된 물을 자화수 또는 육각수라고 합니다.
자화수=육각수는 자연생태계를 돌며 순환과 치유의 능력을 보유주고 있다. 사람의 인체에는 정화와 해독능력을 작용하여 아토피, 피부트러블 등 질병을 치료하는데 효과가 탁월하다고 봅니다. 히포 자화수를 6개월 이상 마시면 혈중지질이 14% 이상 저하되고 인슐린 저항치 측정값이 약 40% 정도 감소돼 치매예방과 당뇨예방에 매우 유익하며 혈액 속의 요산수치가 15% 이상 감소하여 통풍이나 관절염 증상에 도움이 된다고 봅니다.
화훼농가 등에 공급하는 농업시설용 자화수기는 농작물 발육과 성장촉진을 획기적으로 도와 생산성을 향상시켜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일조를 하고 있다고 봅니다.

Q) 2017년 현재 생산 공급하는 제품을 소개한다면?
  A) 자체 개발한 고유기술 제품으로 인덕션 보일러와 온풍기, 인덕션 전자식 자화수기, 인덕션 자화 냉온풍기, 인덕션 자화 정수시스템, 인덕션 자화수 샤워기 등 다양합니다.

  Q) 2018년 각광 받을 전략제품을 소개한다면?
A)  2016년 인덕션 전자식 자화수기, 2017년 인덕션 온풍기에 이어 2018년에는 인덕션 자화수 샤워기가 히포를 이끌어 나갈 새로운 전략상품으로 기대된다고 봅니다.

  Q) 검증받은 특허취득 상황 및 전문가 견해를 여쭙자면?
  A) 2014년 초고효율 유도 온수가열기 특허취득에 이어 2015년과 2016년 대한민국에너지대전 출품 소개, 2017년 유도 자화수 생성기 특허를 추가로 획득했습니다.
전문연구기관 효용성 입증을 위해 2016년 국립강릉원주대학교 전상일 교수(산학협력단)에 게 연구용역을 의뢰해 자화처리로 변화된 물의 측정 및 관련 기술 자문 연구용역을 거친 결과 11월초에 다양한 효용성이 입증됐습니다.

  Q) 적용분야는?
  A) 피부·헬스케어 분야, 농·축산 분야, 시설·설비 분야, 친환경분야 등 이미 수차례에 걸쳐 다양한 검증을 받고 있습니다.

Q) 최근 활동을 소개해 주신다면?
  A) 지난 11월15~17일까지 일산 KINTEX 2전시장에서 첨단 농업기반 구축을 위해 마련된첨단 농축산 기자재 박람회(KIAFE 2017)참여했고 충북 도청 농정기획과를 방문해 제년을 알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화수기는 경북 농업기술원 산하 경북 성주군 과체류 연구소, 태안의 알타리무우 농장 등에 적용하는 등 다양한 현장 적용을 통해 고객들로부터 속속 장비성능을 입증받고 있습니다. 2017년에는 해외시장을 타깃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자화수기 신제품을 선 보였습니다. 2018년 1월17일~20일까지 서울 학여울 전시장에 열릴 MBC 건축박람회에 참여 최신 전략제품을 소개할 계획입니다.

  Q) 마지막으로 개발되는 신제품들이 철강재 신수요 창출과 연관이라면?
  A) 인덕션 자화수기 및 인덕션 전기보일러 인덕션 샤워기 등은 감응도체 역할을 하는 자성금속판 및 케이스 등에 스테인리스 후판과 스테인리스 냉연강판, 일반 냉연강판 등을 소재로 사용하여 제작됨에 따라 철강재 신수요 창출에도 일조한다고 봅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