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강력한 중소·벤처·소상공인 육성 의지 천명

중기부, 강력한 중소·벤처·소상공인 육성 의지 천명

  • 정부정책
  • 승인 2017.11.30 17:24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기자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400여명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 개최

정부의 일자리·소득 중심 성장, 혁신성장, 공정경제를 추진할 핵심부처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가 본격 출범했다.

중기부는 30일 오후 2시에 서울 코엑스몰에서 중소·벤처·소상공인 대표 350여명과 주요 장관 등 총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개최하고 강력한 중소·벤처·소상공인 육성 의지를 천명했다.

출범식은 ‘중소벤처기업부의 공식 출범을 알리는 퍼포먼스’, ‘기업인들의 현장 목소리 청취’, ‘중기부장관의 정책방향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홍종학 중기부 장관은 “대기업도 벤처로 시작해 혁신을 거듭하며 우리나라 성장을 이끌어왔고 외환위기 때에는 혁신 벤처기업이 위기극복을 견인했다”며 “다만 현재 우리는 세계화와 기술진보로 인해 저성장과 양극화라는 도전과제에 직면해 있다"고 밝혔다.

이어 “중기부가 중소·벤처·소상공인의 수호천사와 세일즈맨이 돼 저성장과 양극화 문제를 극복하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중기부와 기술신용보증기금 등 9개 기관이 똘똘 뭉쳐 ‘스크럼 방식’으로 중소기업을 지원해 가시적 성과를 극대화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한편, 이날 ‘중기부 출범식’은 ‘벤처창업 페스티벌’과 같은 장소에서 개최됐으며, 참석자들은 출범식에 이어 K-스타트업 수상작을 체험하고 스타트업 피칭을 관람할 수 있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