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산업, 10년 연속 모빌랙 조달납품실적 1위 달성 쾌거

피아산업, 10년 연속 모빌랙 조달납품실적 1위 달성 쾌거

  • 철강
  • 승인 2018.04.26 17:57
  • 댓글 0
기자명 박준모 기자 jm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도서관 계약 및 납품 진행
새로운 기능 탑재한 제품 꾸준히 선보여

  피아산업(대표 김홍근)이 10년 연속 모빌랙(이동식 서가) 조달닙품실적 1위를 기록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최근 피아산업은 아산시 중앙도서관, 충남도립도서관, 경북대학교 도서관, 충북대학교 도서관 계약 및 납품하고 있다. 피아산업의 다양한 기능이 접목된 모빌랙으로 수요처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모빌랙은 냉연강판(CR)을 소재로 사용하고 있으며 책장이 전동장치에 의해 움직이는 이동식 서가를 뜻한다.

  회사는 최근 수요기관의 보존서고 및 문서고의 효율적인 운영 및 정보의 공유‧관리를 위해 LAS 시스템 또는 문서 관리 프로그램과 연동하여 별도의 PC에서 제어할 수 있는 확장 기능을 핸들, 전동 겸용 모빌랙에 접목했다.

피아산업이 2018 코리아 나라장터에 참가해 다양한 모빌랙을 전시하고 있다.
피아산업이 2018 코리아 나라장터에 참가해 다양한 모빌랙을 전시하고 있다.

  모빌랙, 클라이언트 PC, 위치표시 램프 등으로 시스템이 구성되어 있으며 서가에 보관되는 도서 또는 문서는 개별적인 위치정보가 부여되기 때문에 검색하면 그 결과가 모니터링되고 해당 위치의 서가가 자동으로 열리면서 전면에 별도의 위치표시램프가 작동한다.

  이러한 기능으로 도서의 조회 및 반출, 반입 작업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관리가자 직접 로컬에서 별도로 구축하여 사용할 수 도 있고 기관 전체의 LAS 시스템 또는 RMS 시스템과 연동이 가능한 확장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

피아산업의 모빌랙(이동식 서가)
피아산업의 모빌랙(이동식 서가)

  피아산업의 연동 시스템은 서가 전면의 위치표시 램프가 입‧출람에 따라 점등되기 때문에 사용자가 보다 신속하고 용이하게 이동식 서가에 접근할 수 있다. 모든 서가를 별도의 PC에서 조작, 문서 및 도서의 위치정보를 서가별로 모니터링 할 수 있기 때문에 최소 인원으로 문서고나 보존서고를 운영 할 수 있다.

  한편 피아산업은 2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에 참가해 다양한 모빌랙을 전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