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팩토리 전략 컨퍼런스 2018’ 개최
‘스마트 팩토리 전략 컨퍼런스 2018’ 개최
  • 송철호 기자
  • 승인 2018.06.19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계산업진흥회, 한국형 스마트 팩토리 전략 등 소개

  올해 제조 산업 분야에서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관심은 더욱 뜨거워질 것으로 판단된다.

  물론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중소기업 CEO들의 인식과 대응 수준은 대체적으로 낮은 편이지만, 곧 크게 개선될 것으로 판단되며, 이를 위한 관련 협·단체의 지원과 기술접목에 대한 전파가 필요한 시점이다.

  이에 한국기계산업진흥회(회장 손동연, 이하 기계산업진흥회)는 한국로봇산업협회 및 전자신문과 함께 한국형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위한 산업 전반의 현황분석과 제조 산업에서의 스마트 팩토리 성공사례를 통한 비즈니스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스마트 팩토리 전략 컨퍼런스 2018’을 개최한다.

  기계산업진흥회는 “대한민국 중견·중소기업 및 벤처기업이 강소기업으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컨퍼런스를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 스마트 팩토리 트렌드 및 구축 전략 등을 공유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는 7월 3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 101~102호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최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스마트 팩토리 트렌드 및 구축 전략’을 비롯해 ‘한국형 스마트 팩토리 전략 소개’, ‘제조기업의 스마트 팩토리 추진 전략 및 사례’, ‘성공적인 스마트 팩토리를 위한 로봇산업 역할’, ‘스마트 팩토리를 위한 주요 기술 소개(IIoT, 빅데이터, AI/로봇 등)’ 등의 주요 내용을 담고 있다.

  기본적으로 컨퍼런스는 유료행사(선착순 300명)로 진행되지만, 기계산업진흥회 회원사 및 조합원사에게는 무료 초대권이 지급되며, 궁금한 사항은 기술혁신센터 이승률 과장(02-369-7817)에게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