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성가공학회, ‘2018년도 전문교육’ 실시

소성가공학회, ‘2018년도 전문교육’ 실시

  • 뿌리산업
  • 승인 2018.06.27 14:44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8일~29일 연세대, 7월 9일~10일 국민대에서 실시

한국소성가공학회가 6월 28일~29일 연세대학교, 7월 9일~10일 국민대학교에서 소성가공 분야 연구 활성화를 위한 ‘201 년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전문 교육은 수요가 많았던 주제에 대해 6강좌를 개설하였으며, 소성가공 관련 연구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산-학-연 실무자와 관련 전공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강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6월 28일 시행되는 628A 강좌에서는 ‘소성역학 이론과 응용(Ⅰ)’을 주제로 경상대학교 전만수 교수가 ‘탄성역학 및 소성역학의 기초’,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정완진 교수가 ‘소성역학의 심화 및 응용’에 대한 강의를 실시한다.

같은 날 시행되는 628B 강좌에서는 ‘고강도강(AHSS)성형기술’을 주제로 한밭대학교 박경태 교수가 ‘고강도강 상변태 및 기계적 특성’, 경북대학교 김영석 교수가 ‘고강도강판의 성형특성’에 대한 강의를 실시한다.

6월 29일 실시되는 629B 강좌에서는 ‘경량금속 성형기술(마그네슘, 알루미늄, 타이타늄)’을 주제로 국방과학연구소 손영일 박사가 ‘타이타늄 합금의 특성 및 응용사례’, 국립순천대학교 최시훈 교수가 ‘Mg 합금 판재의 집합조직 및 이방성 거동’, 재료연구소 김형욱 박사가 ‘알루미늄 개발 동향 및 그 응용’에 대한 강의를 실시한다.

7월 9일 실시되는 709A 강좌에서는 ‘판재 성형 이론(Ⅰ) - 최신항복함수와 경화모델의 응용’을 주제로 국민대학교 김흥규 교수가 ‘판재 성형 해석 기초 이론’, 부산대학교 김지훈 교수가 ‘재료의 이방성과 고급 항복 함수의 응용’, 고려대학교 이명규 교수가 ‘재료 모델링: 경화 모델’에 대한 강의를 실시한다.

같은 날 실시되는 709B 강좌에서는 ‘금속재료 열처리’를 주제로 주식회사 광우 김응기 대표가 ‘금속재료의 강인성 확보 파라미터의 정리’ 및 ‘철강과 알루미늄의 열처리 특성’에 대한 강의를 실시한다.

7월 10일 실시되는 710A 강좌에서는 ‘판재 성형 해석 실습(Ⅱ) - 전산실습’을 주제로 한국이에스아이 오인석 차장이 ‘판재 성형 해석 실습 I’, 오토폼엔지니어링코리아 문명수 차장이 ‘판재 성형 해석 실습 II’에 대한 강의를 실시한다.

강의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중식 1시간 기준 6시간이며, 등록인원은 강좌당 50명(선착순 마감)이고, 등록비는 강좌당 15만 원이다.

등록신청은 소성가공학회 홈페이지(http://www.kstp.or.kr) 전문교육안내에서 참가신청 작성 후 등록비를 납부하면 된다. 사전등록비는 학회 홈페이지에서 카드결제 또는 무통장입금하면 된다.

한편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소성가공학회(전화 02-501-4338, 이메일 kstp@kstp.or.kr)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