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형조합, 뿌리산업 기초 개론서 발간

금형조합, 뿌리산업 기초 개론서 발간

  • 뿌리산업
  • 승인 2020.01.28 10:22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대 뿌리산업 관련 지식 담아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이사장 박순황)이 주관하는 뿌리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금형 및 주조, 소성가공, 표면처리, 용접, 열처리 등 6대 뿌리산업 관련 지식을 담은 ‘뿌리산업 기초 개론서’를 발간했다.

현재 금형산업을 비롯한 뿌리산업계는 제조업의 근간을 이루는 핵심 산업으로서 전형적인 B2B산업 특성에 따라 일반인의 이해가 매우 부족한 상황이다. 또한 체계적인 기술 입문서 등 교재가 부족해 산업 입문자와 재직자 등에 대한 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실제로 대부분이 중소기업인 뿌리업계의 기술자료 및 학습자료는 표준화-체계화되지 못하고, 도제식 현장 전수방식에 의존하는 실정이다.

이에 뿌리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금형을 비롯해 6대 분야 전문가와 함께 산업 전반의 이해와 기초 기술 습득을 지원하기 위한 개론서를 발간했다.

본 개론서는 향후 특성화고 및 전공 대학생은 물론 뿌리업계 종사자, 관련 교원 등에게 해당 분야 산업과 기술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에는 단조조합이 단조 관련 전문 기술서적인 ‘단조기술의 이해’를 발간한 바 있는데 이번에 금형조합의 개론서가 발간되면서 뿌리사업 관련 전문서적의 발간이 활발해질 것이라는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뿌리산업 기초 개론서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은 금형조합 뿌리사업 인적자원개발팀(전화 02-783-171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