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철과 자연의 조화' 홍보관 열어

포스코건설, '철과 자연의 조화' 홍보관 열어

  • 철강
  • 승인 2020.04.13 11:39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건재 통합 브랜드 이노빌트 적용한 미래형 건축∙주거공간 제시
고품질 철강재, 건설산업 전반 확대로 건설소재 패러다임 모색

포스코건설(대표 한성희)이 고급 철강재를 건축물에 접목한 홍보관을 서울 강남에서 열고 새로운 건축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13일 밝혔다.

전체면적 4,966㎡에 3층 규모인 포스코건설의 홍보관 '더샵갤러리'는 '철과 자연의 조화(STEEL MEETS NATURE)'란 주제로 설계됐다. 철강 그룹사의 이점을 활용해 미래 고급 건축 시장의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단 의지가 담겨있다.

더샵갤러리에는 자동차 강판에 이어 건축용 철강재를 차세대 핵심 상품으로 육성하겠다는 포스코그룹의 미래 전략도 담겨있다. 이 때문에 건물 자체가 하나의 커다란 건축용 철강재 종합전시관인 동시에 포스코그룹의 강건재 및 건축 홍보관이다. 고품질의 철강재를 건설산업 전반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건설 소재의 새로운 패러다임도 제시할 계획이다.

강남구 신사동에 있는 포스코건설의 '더샵갤러리' 전경=사진제공 포스코건설 제공
강남구 신사동에 있는 포스코건설의 '더샵갤러리' 전경=사진제공 포스코건설 제공

 

홍보관의 건축설계는 포스코A&C가 담당했다. 내∙외부 주요 마감재는 포스코와 포스코강판이 최근 개발한 신제품을 적용했다. 스마트홈 관련 시스템의 장비와 운용기술은 포스코ICT가 공급했다. 시설관리는 포스코O&M이 담당한다.

1층 로비의 미디어테이블에는 `파크원`, `포스코타워 송도` 등의 미니어처를 설치해, 포스코건설의 특장점인 초고층 건물 건립기술과 이에 사용된 주요 철강재를 소개하고 있다. 미니어처 주요 부위를 선택하면 증강현실(AR) 기법을 통해 사용된 철강재와 활용 기술들이 테이블에서 확인할 수 있다.

2층 분양전시관 주요 벽체에서는 포스코강판이 생산하고 있는 잉크젯 프린트 강판인 포스아트(PosART)를 확인할 수 있다.

영상을 통해 실제 건설 현장에 적용하고 있는 건축용 철강재도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