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공공조달 中企 위해 조달관련 인증제도 점검

중기중앙회, 공공조달 中企 위해 조달관련 인증제도 점검

  • 뿌리산업
  • 승인 2020.10.12 17:47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인증제도 개선방안 2차 설명회’ 개최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조달청(청장 정무경)과 공동으로 8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중소기업 인증제도 개선방안 2차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인증제도 개선방안 2차 설명회.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 인증제도 개선방안 2차 설명회.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업종별 협동조합 및 협회 관계자 30여명이 참가한 이번 설명회에서는 ▲조달 관련 인증 개선방안과 함께 지난 9일 조달청이 발표한 ▲물품구매 인증 적용방식 개선대책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이 이뤄졌다.

‘조달 인증제도 개선방안’과 관련해서는 ▲조달 전문기관 검사기간 단축 ▲조달혁신시제품 지원 횟수 확대 ▲조달물품 재등록기간 단축 ▲조달 우수제품 심사 관련 애로 등 11건이 논의되었으며,

‘물품구매 인증 적용방식 개선대책’과 관련해서는 ▲납품검사 면제 활성화 및 전문검사기관 확대 ▲입찰참가자격 인증 최소화 ▲KS 및 단체표준 시험성적서 대체 허용 확대 ▲종합쇼핑몰 표출인증 축소 등 5건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정욱조 중기중앙회 혁신성장본부장은 “많은 중소기업들이 조달시장 진입을 위해 각종 시험의뢰 및 인증취득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조달 관련 인증제도는 중소기업에게 미치는 영향이 큰 만큼 끊임없이 개선해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시험성적서의 용도(제출처)가 다르다는 이유로 재발행을 요구하거나 특정 시험·검사기관의 성적서를 요구하는 등 불필요한 행정·비용 부담이 과중되고 있는 만큼 중복 시험의뢰 부담도 없애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