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와이, 신개념 건축자재 ‘슬림 벽돌 레일시스템’ 주목

에스와이, 신개념 건축자재 ‘슬림 벽돌 레일시스템’ 주목

  • 철강
  • 승인 2020.11.19 16:50
  • 댓글 0
기자명 박준모 기자 jm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일 위에 벽돌 끼워 넣는 방식으로 손쉽게 시공 가능

종합건자재전문기업인 에스와이(대표 조두영, 서인성)가 한국건축산업대전에 참가해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에스와이가 주력으로 내세우고 있는 제품은 히든메탈2와 슬림 벽돌 레일시스템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히든메탈2(딥드로잉 패널)는 에스와이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제품으로 불연재인 글라스울을 사용한다. 또 제품 사면 모서리를 절곡 없이 라운드형으로 마감하는 드로잉 기술을 적용한 게 특징이다. 결합부 및 전구간 보강으로 화재안전성은 물론 기밀성, 방수성능도 우수하다. 

반도체 공장, 정밀설비 공장, 첨단공장건축물, 다중이용이설 등에 적합하며 1시간 내화구조인정서를 획득했다. 인테리어 필름을 적용해 다양한 질감 표현이 가능해 고급스러운 외관을 표현할 수 있다.

슬림 벽돌 레일시스템은 벽돌이 가진 단점을 극복한 신개념 건축자재로 꼽힌다. 벽돌의 경우 습식 조적 공법으로 인해 시공 기간이 길고 동계에는 작업이 어렵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또 최근 지진과 화재, 태풍 등 자연재해와 안전사고에 발생하면서 구조적으로 완성된 공법이 필요한 가운데 에스와이가 슬림 벽돌 레일시스템을 개발했다.

에스와이가 한국건축산업대전에서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고 있다.
에스와이가 한국건축산업대전에서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고 있다.

슬림벽돌 레일시스템은 레일 위에 벽돌을 끼워 넣는 방식으로 손쉽게 시공이 가능하고 경제성도 확보했다. 특히 내구성과 내식성이 강한 포스맥을 레일에 적용했으며 풍압테스트도 완료했다. 

특히 적충방식이 아닌 레일에 고정하기 때문에 하중이 분산되는 만큼 구조적으로 우수해 내진설계 요구에 부합하며 벽돌은 불연재로 화재 안전성 역시 뛰어나다.

에스와이 관계자는 “매년 고객사들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올해도 슬림 벽돌 레일시스템 등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국내 건축시장에 적합한 제품을 개발해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5회 한국건축산업대전은 서울 코엑스에서 18일부터 21일까지 열린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