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최정우 회장 "광양제철소 사고 깊이 사과"

포스코 최정우 회장 "광양제철소 사고 깊이 사과"

  • 철강
  • 승인 2020.11.25 13:29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속한 사고수습 위해 최선 다할 것

최정우 포스코 회장이 광양제철소 화재 사망사고와 관련해 유족들에게 사과했다.

최 회장은 사과문을 통해 "광양제철소 산소 배관설비 사고에 대해 깊이 사과드린다"며 "이번 광양제철소에서 발생한 불의의 사고로 유명을 달리한 직원분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분들께도 깊은 애도와 사과의 말씀을 올린다"고 밝혔다.

최 회장은 "우리의 일터 현장에서 고귀한 목숨이 희생된 데 대해 참담하고 안타까운 마음 금할 길이 없다"며 "저희를 지켜봐주시는 지역사회에도 걱정과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죄송한 마음"이라고도 했다.

그러면서 "현재 사고대책반을 설치해, 관계기관과 협조하며 정확한 사고원인 파악과 신속한 사고수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전날 오후 4시쯤 전남 광양시 금호동 포스코 광양제철소 1고로 산소배관설비에서 발생한 폭발 화재로 포스코 직원 1명과 협력사 직원 2명 등 총 3명의 근로자가 숨졌다.

최 회장은 "고인과 유가족께 깊은 애도를 표하며,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후속 조치에 모든 힘을 기울이겠다"며 "다시 한번 머리숙여 사과드린다"며 거듭 고개 숙였다.

 

 

 

 

<포스코 사과문 전문>

광양제철소 산소 배관설비 사고에 대해 깊이 사과드립니다

이번 광양제철소에서 발생한 불의의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직원분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분들께도 깊은 애도와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지난 24일 오후 4시 경, 광양제철소에서 산소밸브를 조작하는 과정에서 현장 작업자들께서 사망하는 안전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우리의 일터 현장에서 고귀한 목숨이 희생된 데 대해 참담하고 안타까운 마음 금할 길이 없습니다.

저희를 지켜봐주시는 지역사회에도 걱정과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죄송한 마음입니다.

저희는 현재 사고대책반을 설치해, 관계기관과 협조하며 정확한 사고원인 파악과 신속한 사고수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고인과 유가족께 깊은 애도를 표하며, 저희는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후속 조치에 모든 힘을 기울이겠습니다.

다시 한번 머리숙여 사과드립니다.

 

'20.11.25

포스코 회장 최정우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