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그룹, ‘2021년도 정기임원인사’ 발표

세아그룹, ‘2021년도 정기임원인사’ 발표

  • 철강
  • 승인 2020.12.04 16:46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프터 팬데믹 시대에 선제적 대비, 민첩한 조직 대응력을 강화하는 데 중점

세아그룹(회장 이순형)은 4일 세아제강 홍만기 전무 등 전무 승진자 3명을 포함한 ‘2021년도 정기임원인사’를 발표하였다. 내년도 1월 1일 발령을 받게 된 임원들은 총 15명이며, 주요 인사들은 다음과 같다.

우선 전무 승진 인사는 세아제강 홍만기, 세아베스틸 홍상범, 세아창원특수강 성지경 등 3인이다.

세아제강 홍만기 전무 승진자. (사진=세아그룹)
세아제강 홍만기 전무 승진자. (사진=세아그룹)

세아제강 홍만기 전무 승진자는 1962년생으로 인하대학교 산업공학과를 졸업하고, 1988년 세아제강생산관리부 생산관리과에 입사했다. 이후 영업팀, 판매지원팀, 생산관리팀, 구매팀 등을 거쳐 2011년 세아제강 STS영업담당 임원으로 승진했으며, 올해 1월부터는 세아제강 구매담당 임원 및 경영기획본부 본부장을 맡았다.

세아베스틸 홍상범 전무 승진자. (사진=세아그룹)
세아베스틸 홍상범 전무 승진자. (사진=세아그룹)

세아베스틸 홍상범 전무 승진자는 1970년생으로 연세대학교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미시간대 MBA 석사를 취득했다. 삼성물산 상사부문에 입사하여 이후 2000년도에 소프트뱅크 N플랫폼으로 이직했다. 이후 베인앤컴퍼니,. 아주캐피탈, 프루트나인, 일진홀딩스를 거쳐 2017년 10월 세아베스틸세아창원특수강 미래전략실장(상무)을 역임 후 2019년 1월부터 세아베스틸세아창원특수강 마케팅본부 본부장을 역임했다.

세아창원특수강 성지경 전무 승진자. (사진=세아그룹)
세아창원특수강 성지경 전무 승진자. (사진=세아그룹)

세아창원특수강 성지경 전무 승진자는 1961년생으로 부산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했다. 1997년 창원특수강 인사부 총무팀을 거쳐 2007년 2월 포스코특수강 인사노무팀을 거쳐쓰며, 2011년 포스코특수강 행정지원그룹 이사보를 거쳤다. 회사가 세아그룹에 인수된 후 2015년 3월부터 세아창원특수강 지원본부 본부장을 역임했다.

상무에는 세아제강 변영길, 세아베스틸 서한석, 세아에프에스 이기웅 등 3명, 이사에는 세아제강 조희현, 세아베스틸 윤찬식, 세아창원특수강 박건훈과 김용현 등 4명이 승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마지막으로 이사보 승진인사는 세아제강 조현용, 세아베스틸 김기현, 세아창원특수강 김호경과 권세일, 세아항공방산소재 장창범 등 5명이다.

세아그룹은 승진 15인이 포함된 금번 인사를 통해, 글로벌 팬데믹 장기화로 인한 경기 침체 및 혼돈과 격랑 속의 불확실한 경영 환경에서도 세아인들의 집념과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위기를 타파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무엇보다 금번 인사는 통찰과 혁신을 통해 애프터 팬데믹 시대에 보다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유연성과 민첩성을 높여 조직대응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를 기반으로 세아그룹은 100년 기업으로 영속할 수 있는 명확한 비전을 제시하고, 고객과 임직원, 시장 등 이해관계자들에게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확신을 주는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