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AB, 용접 웨비나 오는 23일 개최

SSAB, 용접 웨비나 오는 23일 개최

  • 철강
  • 승인 2020.12.16 14:04
  • 댓글 0
기자명 홍혜주 기자 hjh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접 성능 향상 주제, 오후 3시부터 75분간 진행
SSAB 강한규 부산 지사장 발표


스웨덴 철강업체 SSAB 한국지사에서 오는 23일 오후 3시부터 75분간 용접 웨비나(웹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대화형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 ‘WeldCalc 3.0’의 이해와 활용을 돕고자 기획됐다. 설명회 진행은 강한규 한국지사 부산 지사장이 맡았다. 

웨비나 첫 번째 세션은 ‘용접 성능 향상을 위한 조언’을 주제로 오후 3시부터 30분간 진행된다. 용접 성능 계산 및 최적화와 WeldCalc 3.0을 이용한 용접 성능 문서화 과정을 소개할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약 45분간 애플리케이션 시연을 직접 진행한다. WeldCalc 3.0 사용 방법 소개 및 질의응답으로 구성된다.  

이번에 소개되는 WeldCalc 3.0은 작업 조건과 요구 사항을 기반으로 용접 성능을 계산해 작업 최적화를 돕는 프로그램이다. 접합부 종류에 대한 전체 용접 결과의 문서화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사용자들은 제작 과정에 필요한 각 용접 결과들에 대한 자체 데이터베이스를 생성·저장할 수 있다.

웨비나 참가를 희망한다면 SSAB 홈페이지(https://www.ssab.kr)나 한국지사(02-369-7272)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SAB 관계자는 “WeldCalc 3.0를 통해 SSAB의 권장 사항 및 결과 평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주어진 용접 상황에 대한 모든 용접 파라미터를 제공받을 수 있다”며 “이번 웨비나로 최적화된 작업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SSAB는 북유럽 및 미국을 기반으로 한 스웨덴 철강업체다. 전 세계 50여 개 나라에 거점을 두고 있으며, 스웨덴, 핀란드, 미국 등지 제조 설비를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