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타래, ‘시스템정석경영’ 출간

도서출판 타래, ‘시스템정석경영’ 출간

  • 뿌리산업
  • 승인 2021.01.05 14:24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속공업협동조합 이의현 이사장 등 5인이 공저
시스템경영과 7대 경영 핵심과제 정석경영의 통합 개념 다뤄

도서출판 타래가 시스템정석경영 출간 기업의 생산성 및 경쟁력 제고의 핵심툴이자, 고효율 자율경영 및 성과중심형 경영의 핵심 과제를 다룬 신간 ‘시스템정석경영’을 출간했다.

‘시스템정석경영’은 40년 넘게 중소 ․ 중견기업 현장에서 평생을 일해 온 이의현 박사 등 박사급 공저자 5명이 기업 현장에서 터득한 체계적인 기업경영을 위한 실전노하우를 집대성한 시스템정석경영의 바이블이다.

‘시스템정석경영’은 전략계획 시스템, 고효율 업무 실행 시스템, 그리고 성과관리 시스템을 시스템적으로 연계시켜 고효율 자율경영 및 성과 중심형 경영을 핵심 목표로 개발한 경영 혁신기법 실천서다. 동시에 경영 혁신기법을 경영에 바로 적용하고자 만든 시스템정석경영 솔루션을 도입 실천하여 생산성 및 경쟁력을 2~300% UP시키는 방법을 제시한 책이다.

7대 경영 핵심과제 정석경영은 ①매출 증대, ②수익 극대화, ③원가 비용절감, ④시스템경영, ⑤시스템 인재육성, ⑥미래경영 & 미래 먹거리 개발, ⑦변화혁신 & 지속가능경영 등에 대한 체계적 경영을 도모하는 데 핵심 목표를 두고 있는 시스템정석경영에 관한 최고의 지침서다.

아울러 회사에서 최우선적으로 실천해야 할 핵심 과제에 대한 기업 도입 및 실천 방법을 안내한 실무서인 동시에 절체절명의 기업 경영혁신 과제 실천방법을 제시한 책이다.

한편 이 책의 대표저자인 이의현 박사는 서강대학교 MBA, 인하대학교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중앙대학교 산업·창업경영대학원 창업경영 학과장, 인하대학교 겸임교수를 엮임하고, 대한상사중재원 중재인, 기술거래사로 활동 중이다. 대일특수강을 창업하여 37년째 경영하고 있으며, 현재 한국금속공업협동조합 이사장으로 재직 중이다. 사업과 함께 저술활동도 활발하게 하고 있으며, 최신 인적자원관리 등 10여권의 교과서를 집필하였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