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앤디이엔지 어재동 대표, 금속재료학회지 2월호 표지

에스앤디이엔지 어재동 대표, 금속재료학회지 2월호 표지

  • 비철금속
  • 승인 2021.03.03 17:32
  • 댓글 0
기자명 박종헌 기자 jh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기술대학교는 가족회사 에스앤디이엔지 어재동 대표가 한국산기대 박사과정 논문으로 국내 대표 재료과학분야 학술지인 '대한금속재료학회지' 2월호 표지를 장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표지를 장식한 논문은 '알루미늄의 표면처리에 따른 표면미세구조의 변화와 인과특성에 관한연구'로, 학술적 독창성과 표면처리 분야의 기술적 가치가 높은 것으로 평가받았다.

논문의 주제는 어재동 대표가 에스앤디이엔지의 사업분야인 고품위 알루미늄 정밀가공 제품 분야에 주력하면서 산기대 내 기업부설기술연구소를 두고 지속적이고 다양한 산학협력의 노력으로 맺은 결실이다.

2006년에 창업한 에스앤디이엔지는 산기대와 LINC+사업, 제조기술혁신지원사업 등을 수행하면서 쌓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매출신장을 이뤘으며 최근 프리미엄 냉장고, 무선청소기 등의 외관 부품들을 대기업에 납품하고 있다. 침체상태의 뿌리산업 분야에서 회사의 혁신 비전을 ‘알루미늄 제품의 감성 디자인’으로 수립하고 디자인과 품질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해온 것이 현재 성장의 토대가 됐다.

어재동 대표는 “저의 짧은 지식과 경험을 뿌리산업의 폭 넓은 연구 사례와 실용연구 기반의 중요성으로 꼼꼼하게 지도해주시고 더 나아가 학문의 길로 갈 수 있도록 용기와 가르침을 주신 김욱배 교수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