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진시스템, 2차전지 부품 공급 실적 개선-메리츠證

서진시스템, 2차전지 부품 공급 실적 개선-메리츠證

  • 비철금속
  • 승인 2021.03.24 09:48
  • 댓글 0
기자명 박종헌 기자 jh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루미늄 합금 제조업체인 서진시스템(대표 정내혁)이 2차전지 부품 공급으로 실적 개선을 보일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메리츠증권은 최근 발표한 리포트에서 서진시스템에 대해 5G 투자를 위한 선제적인 설비투자 증설과 인력 충원으로 고정비 부담은 존재한다”며 “1분기 부터는 높은 외형 성장이 나타나면서 확연히 개선될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진시스템은 알루미늄을 주 원재료로 통신장비부품, 핸드폰부품, 반도체장비부품을 생산하는 업체다. 2014년 5월 베트남 현지법인 서진비나로 스마트폰 메탈케이스 시장에 본격 진출한 데 이어 2016년 8월에는 베트남에 알루미늄 잉곳 공장을 완공해 소재분야로도 진출했다.

지난 20년간 CNC가공 및 다이캐스팅, 트리밍, 도금, 도장 업력을 보유한 회사로, 통신장비, 자동차, 모바일, 2차전지, 반도체 장비 등 다양한 산업에 고객사를 보유했다.

정지수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삼성전자가 캐나다 Sask Tel, 일본 NTT Docomo와 신규 5G 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한 것도 긍정적”이라며 “5G 사업의 경우 삼성전자 외에도 최근 글로벌 1위 고객 사향 장비 공급을 시작한 만큼 올해 통신장비 매출은 전년 대비 179%가량 성장한 2878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말했다.

2차전지 부품 공급도 긍정적이 호재다. 올해 하반기부터 삼성 SDI에 2차전지 부품 공급을 시작할 계획이다. 초기 물량은 크지 않지만 공급 안정화와 고객 다변화가 진행되면서 매출 사이즈는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 연구원은 “내년부터 2차전지 부품 사업은 통신장비 매출액을 뛰어넘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