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조성태 과장, 근로자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광양제철소 조성태 과장, 근로자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 철강
  • 승인 2021.05.04 08:17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혁신활동과 역량 개발 노력으로 생산성 및 품질 향상에 기여

포스코 광양제철소(소장 김지용) 압연설비부 도금정비1섹션 조성태 과장이 3일, ‘산업재해 예방과 생산성 및 품질 향상을 통한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1년 근로자의 날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21년 근로자의 날 유공 정부포상 전수식은 고용노동부 여수지청 3층 소통마루에서 진행되었으며, 조성태 과장을 포함한 여수·순천·광양 지역 근로자 3명이 수상자 명단에 올랐다.

조성태 과장은 ‘90년 3월, 입사 이후 30년이 넘는 재직기간 동안 생산설비 관리업무를 담당하면서 광양제철소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업무 개선 및 역량 향상 노력에 앞장서왔다.

지금까지 △우수일상과제 5건 △우수개선제안 31건 및 일반개선제안 1,500여건 △직무관련 특허출원 7건 등의 혁신활동을 수행하고, 사내 직무교육을 통해 8종의 직무전문자격증을 취득하기도 했다.

이를 바탕으로 복잡한 제철공정 정비작업을 표준화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생산 공정·설비의 개선으로 생산성 및 품질 향상을 달성해 20번의 사내 포상과 설비기술부와 압연정비부에서 올해의 직원으로 선정이라는 족적을 남길 수 있었다.

이날 조성태 과장은 “닦고, 조이고, 기름칠하는 정비의 기본원칙을 실천했을 뿐이지만, 그와 함께 설비에 관심을 가지고 문제점을 그때그때 메모했던 습관들이 업무의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었다“며, “옆에서 항상 함께하는 동료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