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IMP, 제 21회 온라인 데모데이 및 제 22회 모집 진행

포스코 IMP, 제 21회 온라인 데모데이 및 제 22회 모집 진행

  • 철강
  • 승인 2021.06.16 16:22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는 2021년 6월 23일 ‘제 21회 POSCO IMP(포스코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이하 IMP)’데모데이를 포스코 체인지업 그라운드(S6)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참관객은 온라인으로 참여 가능하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현장을 생중계한다.

21회 POSCO IMP 데모데이는 ▲ (사전행사) The RoadtoExit 토크 프로그램, ▲ 21기 창업팀 사업설명회(IR), ▲ POSCO IMP 21 to 22 토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별 사전 프로그램으로 Exit 경험이 있는 대표자의 경험담을 들어 볼 수 있는 토크를 진행한다. Seed 단계에서부터 Exit까지 갈 수 있었던 발판, Exit 전후 삶의 변화 등 진솔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시간으로 준비되어 있다.

본 행사는 메타버스 내에서 21기 IMP 창업팀의 꿈을 실현하는 주제영상으로 시작된다. 이후 50: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11개의 21기 IMP 창업팀 사업 소개 발표가 진행된다.

마지막으로는 선발된 21기 IMP 창업팀과 IMP 투자 담당자가 직접 알려주는 22기 IMP 모집 가이드 토크가 진행 될 예정이다.

제 22회 POSCO IMP 참가기업 모집은 오는 6월 14일(월)부터 7월 13일(화)까지 진행된다.

제 22회 POSCO IMP는 전 산업 분야 예비창업자부터 법인 설립 3년 미만의 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창업팀은 1억에서 최대 5억까지 투자를 받을 수 있으며, 우수팀 대상으로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TIPS 추천을 받을 수 있다.

보육 프로그램에서는 사업확장을 위한 포스코 Biz지원 연계, 후속투자 기회제공을 위한 포스코 벤처펀드 연계 등 창업팀 니즈에 맞는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며 포스코 창업보육센터 사무공간 입주 자격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모집은 서울창업허브와도 협력하여, 서울창업허브로부터 사업화(POC) 지원금, 사무공간, 글로벌 진출 지원금 제공 등 다양한 협력지원 혜택도 주어진다.

현재 제 21회 온라인 데모데이 및 제 22회 모집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www.poscoimp.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