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커봇, 클린 에어 스마트 HEPA 필터링 시스템 출시

메이커봇, 클린 에어 스마트 HEPA 필터링 시스템 출시

  • 뿌리산업
  • 승인 2021.06.22 10:49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터링 프로세스 자동으로 관리…메이커봇 METHOD 3D프린터 워크플로에 통합

3D프린팅 선도기업 스트라타시스의 자회사 메이커봇이 클린 에어 (Clean Air) 스마트 필터링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였다. 클린 에어 시스템은 업계 안전성, 지속 가능성 및 규정 준수에 부합하는 3D프린팅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스트라타시스와 메이커봇의 노력의 일환으로 탄생한 신제품이다.

메이커봇 클린 에어 스마트 HEPA 필터링 시스템. (사진=메이커봇)
메이커봇 클린 에어 스마트 HEPA 필터링 시스템. (사진=메이커봇)

‘메이커봇 클린 에어(MakerBot Clean Air) 시스템’은 스마트 컨트롤 HEPA 필터링 시스템으로 메이커봇 ‘METHOD’와 ‘METHOD X’ 3D프린터에서 사용할 수 있다. 메이커봇 클린 에어 시스템에는 프린팅 공정 중 발생하는 초미세 입자를 걸러 내기 위한 HEPA 필터가 포함되어 있다.

메이커봇 내부 테스트 결과, 클린 에어 시스템 없이 프린팅 작업을 했을 때와 비교해 최고 95%까지 초미세 입자를 제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METHOD의 직관적인 워크플로와 원활하게 통합되는 이 시스템은 자동으로 HEPA 리드를 제어하고 주변 환경, 챔버 온도와 모델 재료를 고려한다.

메이커봇 나다브 고쉔(Nadav Goshen) CEO는 "메이커봇은 3D프린팅 사용 범위를 전 세계로 확대하는 동시에 안전성 면에서도 세계적인 수준을 보장하고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업계 인증 수준에 부합하고, 안전을 보장하는 3D프린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업계 내 글로벌 벤치마크를 능가하는 결과를 내는 것이 메이커봇이 추구하는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메이커봇의 METHOD, METHOD X, SKETCH 3D프린터는 이미 여러 가지 안전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각 프린터의 폐쇄형 빌드 챔버는 사용자가 프린팅 중인 파트나 압출기를 만질 수 없도록 차단한다. METHOD 프린터는 챔버 도어가 열리면 자동으로 출력 프로세스를 일시 중지한다. SKETCH의 경우, 미립자 필터가 기본 내장되어 있어 학교와 같은 교육 환경에서도 안전하게 프린팅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메이커봇 클린 에어 시스템은 현재 판매 중이며, 더 자세한 정보는 메이커봇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