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산업대전 9월 킨텍스서 개최

금속산업대전 9월 킨텍스서 개최

  • 철강
  • 승인 2021.07.12 16:45
  • 댓글 0
기자명 남승진 기자 sjna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급 온라인 전시관 동시 구축

한국전람이 주최하는 ‘금속산업대전 2021’이 오는 9월 1일부터 3일까지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금속산업대전은 △다이캐스팅 △볼트·너트 △주조·단조 △레이저 △용접 △도금 △도장 △펌프 △3D 기술 △알루미늄 △강관 등을 주제로 열리는 국내 최대 금속 산업 전문 전시회다. 

올해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 지원으로 프리미엄급 온라인 전시관이 구축된다. 이 전시관은 소재·부품산업 온라인 공간으로 해외와 국내 바이어들에게 소개된다. 현재 신청을 완료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테스트 전시가 진행되고 있다.

한국전람은 국내 기업들의 수출 성공을 위해 소재·부품의 검사와 샘플 비교 과정 등을 온라인 플랫폼으로 제공한다. 최근 코로나19로 바이어의 방문이 어려운 상황을 감안해 제품 정보나 구매 문의 등 과정을 온라인으로 대체하고 세부 정보는 오프라인 전시회에서 얻게 하겠다는 구상이다. 

온라인 플랫폼에 입점하는 업체에게는 동영상, 사진 촬영 콘텐츠가 제공돼 추후 활용 가능성이 높다. 또 촬영팀이 직접 공장을 방문해 촬영 후 해당 자료를 온라인에 게재하기 때문에 코트라(KOTRA)의 대규모 수출 상담회 ‘Buy Korea’와 연동된 홍보도 가능하다. 전시 종료 후에도 언제든 열람이 가능해 참여 업체의 판로 개척과 수출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한편 이번 금속산업대전에서는 자동차부품산업진흥재단(KAP)의 ‘표면처리·단조·프레스 기술 세미나’와 한국다이캐스팅공업협동조합·표면처리공업협동조합·한국단조공업협동조합 등에서 주관하는 기술 세미나 등도 열릴 예정이다.

2021 금속산업대전 포스터.
2021 금속산업대전 포스터.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