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지-원, ‘인덱서블 인서트 2021 영문 메트릭 카탈로그’ 개정 발행
와이지-원, ‘인덱서블 인서트 2021 영문 메트릭 카탈로그’ 개정 발행
  • 엄재성 기자
  • 승인 2021.08.06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재종 및 칩브레이커 등 총 396품목 추가 수록
와이지-원의 ‘인덱서블 인서트 2021 영문 메트릭 카탈로그’ 개정판. (사진=와이지-원)
와이지-원의 ‘인덱서블 인서트 2021 영문 메트릭 카탈로그’ 개정판. (사진=와이지-원)

절삭공구 전문업체 와이지-원(회장 송호근)이 ‘인덱서블 인서트 2021 영문 메트릭 카탈로그’를 개정 발행했다. 이번 카탈로그는 396개의 품목을 추가 수록한 2021년도 두 번째 개정판으로 각 항목 별 업데이트 사항은 아래와 같다.

밀링 분야에서는 ‘YG613’, ‘YG HF4 Mill ENMX 09시리즈’, ‘YG FM10 Mill PNMU 시리즈’를 업데이트했다.

‘YG613’ 재종은 새로운 코팅 기술이 접목되어 윤활성과 인성을 부여하였고, 초미립입자의 모재 사용으로 스테인리스강 가공에 최적화 되어 있다.

‘YG HF4 Mill ENMX 09시리즈’는 ‘ENMX 06시리즈’의 강점을 유지하면서도 생산성과 금속 제거율이 더욱 우수하다. 기존 상용되는 인서트 두께보다 20-25% 두꺼워 체결 안정성과 가공 안정성이 탁월하며 난삭재 가공 시에도 우수한 공구 수명을 얻을 수 있다. 또한 4개의 인선부 모두를 온전히 사용할 수 있어 경제성도 뛰어나다.

‘YG FM10 Mill PNMU 시리즈’는 10개의 인선부를 사용하여 탁월한 가공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절입 각도가 36°로 설계되어 안정성과 생산성이 향상되고 가공품의 품질을 극대화할 수 있다.

드릴링 분야에서는 스테인리스강 가공에 최적화된 ‘YG613’ 재종이 추가되었다.

터닝 분야에서는 ‘SF칩브레이커’, ‘DNUX 시리즈’를 업데이트했다.

‘SF칩브레이커’는 내열합금 가공용으로 칩 컨트롤이 탁월하고 항공우주, 오일&가스, 메디컬 산업에서 요구되는 엄격한 표면조도 관리 기준을 만족시킬 수 있는 형상이다. ‘DNUX 시리즈’는 특수 칩브레이커 형상과 경사각으로 칩 컨트롤이 매우 우수하고 두께가 얇은 가공물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다양한 솔루션 제공이 가능하다.

파팅​ 앤 그루빙 분야에서는 ‘YG 603’, ‘Angled parting 인서트’, ‘내부급유타입 홀더’에 대해 업데이트했다.

‘YG 603’은 스테인레스 강 가공용으로 PVD 코팅이 적용되어 우수한 인성과 특화된 후처리를 통해 안정적인 공구 수명관리가 가능하다. ‘Angled parting 인서트’는 전면부 각도 형상을 적용하여 가공부하와 기계 부하를 줄일 뿐만 아니라, 부품 가공 시 발생되는 버(burr)와 핍(pip)을 제거하여 절단 가공에 효율성을 부여하였다. ‘내부급유타입 홀더’는 칩분절이 용이하여 인서트 수명을 향상시킨다.

한편 ‘인덱서블 인서트 2021 영문 메트릭 카탈로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https://www.yg1.kr/support/catalog.asp)를 통해 살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