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니꼬동제련, ESG 경영 본격 선언

LS니꼬동제련, ESG 경영 본격 선언

  • 비철금속
  • 승인 2021.08.16 10:54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기자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석구 사장, 유튜브 라이브로 직원들과 ESG 경영선언문 발표
지속가능경영 기반 확보와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 동시 추구

LS니꼬동제련(회장 구자홍)이 ESG경영을 본격 추진한다. 지난 8월 13일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한 ‘디지털 소통공유회’에서 도석구 대표이사 사장은 직원들과 함께 ESG경영을 통해 ‘지속 가능한 친환경 스마트 제련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선언했다.

LS니꼬동제련은 전기동, 금, 은, 팔라듐, 백금, 고순도황산 등 첨단산업의 필수소재를 생산하는 글로벌 메이저 동제련 기업이다. 탁월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고 품질을 소재를 생산하며, 울산에 위치한 LS니꼬동제련 온산제련소는 세계 2위의 전기동 생산능력(68만톤/년. 단일제련소 기준)을 자랑한다.

LS니꼬동제련은 이러한 가치창출의 과정에서, 환경보호, 사회적 책임, 투명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실질적 계획을 수립했다.

우선 ‘원료 책임 구매(responsible sourcing)’를 실천한다. 책임구매란 원료 도입은 물론 생산과 판매 과정까지, 환경, 인권, 윤리 기준을 준수하는 활동을 의미한다. 이를 위해 올해 4월 아시아 최초로 세계 동산업계의 ESG 인증제도인 ‘카퍼마크(Copper Mark)’ 인증을 신청해 심사를 진행 중이다.

금에 대해서도 분쟁광물규제원칙을 준수해, LBMA(London Bullion Market Association: 런던귀금속시장연합회) 등록업체 자격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환경과 안전 분야에 대규모 투자를 시행하고, 저탄소 생산체계로 전환 등을 위한 과제를 발굴/실천한다. LS니꼬동제련은 환경에 대한 글로벌 최고 수준의 중장기 목표를 수립하고, 개별 목표와 활동을 정량화해 측정할 예정이다. 1,200억원 규모의 환경·안전 분야 투자를 지속하고, 리사이클링 원료 처리 증대를 통한 순환경제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사회 부문에서는 임직원이 일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 동시에, 온산제련소 인근 지역 주민들과 함께 건강한 지역사회 관계를 추진한다.

또한 ESG 거버넌스 체계 구축을 위해 ESG 전담조직을 신설했고, 신뢰성 있는 정보 제공을 바탕으로 고객, 투자자, 주주, 임직원, 지역사회, 미래세대 등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더불어 CEO와 직원들이 ESG의 전략을 비롯한 다양한 주제에 대해 토의하고 소통함으로써, 내부 공감대를 넓히고 있다.

장기적으로 지속가능한 기업가치 창출을 추구하는 ESG 내재화를 통해, 미래사업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도석구 사장은 “ESG는 함께하여 더 큰 가치를 만드는 노력이고, 우리 직원들은 함께 그 해답을 찾아 왔다.”며, “세계 제련업계를 선도하는 ESG경영을 성공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LS니꼬동제련 도석구 사장이 유튜브 라이브로 직원들과 ESG 경영에 대해 토의하고 있다.
LS니꼬동제련 도석구 사장이 유튜브 라이브로 직원들과 ESG 경영에 대해 토의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