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고양서 '금속산업대전 2021' 개최...다이캐스팅 기업들도 참가
경기도 고양서 '금속산업대전 2021' 개최...다이캐스팅 기업들도 참가
  • 정준우 기자
  • 승인 2021.10.13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다이캐스팅공업협동조합, 28일에 다이캐스팅 전문기술 세미나 주최

다이캐스팅 기술 확보 및 업계 교류의 장 기대

오는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한국전람 주최로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금속산업대전 2021'이 개최된다. 본 전시회는 다이캐스팅, 금속도금 및 도장 등 14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관련 업계인들의 많은 참가가 예상된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참가가 힘든 점을 고려하여 온라인 전시관을 구축해 비대면으로 제품 정보 및 구매 조건을 확인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한국다이캐스팅공업협동조합(이하 다이캐스트조합)도 28일 킨텍스 제1전시장 3홀 내 1층 세미나실에서 '다이캐스팅 전문 기술 세미나'를 주최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다이캐스트조합 장석기 이사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다이캐스팅 공정에서의 스마트팩토리 구축, 전기차 부품 개발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 다이캐스팅 제품의 고진공 및 신기술 적용, 고품질 다이캐스팅 생산을 위한 탈가스 처리 방안, 로봇을 이용한 다이캐스팅 자동화 공정 개선 사례를 주제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본 세미나를 통해 다이캐스팅 전문 기술 확보 및 장래 대응방안을 논의하고 다이캐스팅 기업 간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는 것이 다이캐스팅 조합의 설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