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캐스트조합 실무 지식 보급 사업 '호응 좋아'

다이캐스트조합 실무 지식 보급 사업 '호응 좋아'

  • 비철금속
  • 승인 2022.03.15 17:11
  • 댓글 0
기자명 정준우 기자 jwju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캐스트조합, 다이캐스트 현직자들 대상으로 매뉴얼 역할하는 지식 보급 사업 전개

지속적으로 내용 업데이트 계획中

한국다이캐스트공업협동조합(이사장 장석기)이 발간한 '다이캐스팅 용어·결함·유형별 등급 체계'가 조합사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종선 다이캐스트 조합 전무는 "일선 현장에서 제품에 결함이 발생했을 경우 본 책자가 '매뉴얼' 역할을 해내고 있다"라며 "현직자들이 업무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라며 조합의 지식 보급 사업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다이캐스트 조합은 본 사업의 배경에 대해 '내연 자동차에서 전기차로 주류가 변하고 있음'을 꼽았다. 자동차 시장의 관심이 전기 자동차로 이동하면서 다이캐스팅 업체들은 스마트 팩토리 등 자동화 방식으로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스마트 공장으로 전환을 시작하면서 현장에서 사용되는 용어와 결함 사례 등을 정리해야 할 필요성이 제기된 것이다. 

본 책자는 ▲다이캐스팅 공정 실무에서 사용되는 용어 정리 ▲실무에서 발생하는 다이캐스팅 결함 유형 ▲다이캐스팅 결함 등급 체계 등을 담아냈다. 

한편, 다이캐스트 조합 측은 '본 사업은 다이캐스팅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한 품질 기준 체계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첫 번째 사업'이라며 '앞으로 관계인들의 의견을 들어 내용을 보강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