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T, 근로자위원과 함께 하는 지역아동센터 봉사활동 실시

RIST, 근로자위원과 함께 하는 지역아동센터 봉사활동 실시

  • 철강
  • 승인 2021.10.18 08:31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산업과학연구원(원장 유성, RIST)은 2017년부터 지역아동센터에 적합한 최적의 LED 조명을 선정하고 교체해 주는 작업을 매년 추진중에 있다.

지난 5년간 포항·광양 지역 36개 지역아동센터 조명을 교체함으로써 학생들이 좀 더 좋은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었으면 하는 직원들의 뜻을 모아 지속 진행하고 있다.

RIST는 임직원들의 자율적인 급여 나눔으로 마련된 기부금으로 포스코 1% 나눔재단을 통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배려 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노후화된 형광등 조명을 대신하여 고효율 스마트 LED 조명으로 교체하는 사업은 대표적 나눔 사업이다.

올해에는 지난 8일부터 포항 지역 8개 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조명 교체 작업을 추진중에 있다. 15일에는 새롭게 출범한 RIST협의회 근로자위원들이 지난 8월 태풍 ‘오마이스’로 침수된 구룡포 지역아동센터인 ‘사랑의 공부방’의 LED 조명 교체 작업 현장을 방문하였고, 또한 침수 예방을 위해 주변 하수구 뻘 제거 작업도 실시했다.

구룡포 지역은 지난 8월 태풍으로 각종 쓰레기에 하천이 막히면서 1백여 가구가 침수되었고, 현재는 복구되었지만 비가 오면 여전히 걱정된다는 아동센터장의 요청으로 지원하게 됐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