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하반기 교육기부활동 개강…사회공헌 실천
현대제철, 하반기 교육기부활동 개강…사회공헌 실천
  • 박준모 기자
  • 승인 2021.10.1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교 대상 하반기 교육기부 활동, 15일부터 시작 

현대제철 당진제철소가 지난 15일부터 관내 초·중·고교 대상으로 2021년도 하반기 교육기부 사회공헌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교육기부 사회공헌활동은 관내 20개교, 학생 2,35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초등학생에게는 주니어공학교실 실습키트를 제공하고 중·고교학생들에게는 일일교사 특강을 실시한다.

주니어공학교실은 과학 이론과 실습 키트를 활용해 창의력을 향상시키고 생활 속 과학의 원리를 주제로 실습하는 교육 사회공헌 활동이다. 관내 6개 초등학교 6학년 38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하반기 주니어공학교실 주제는 연료전지, 환경과 소재 공학으로 구성했다. 코로나19로 인해 감염에 취약한 초등학생과 학교를 위해 기존 직원 강사가 직접 수업하던 방식에서 해당학교 교사 수업방식으로 변경해 진행한다. 또한 당진제철소는 실습키트 2,000만원 상당을 구매해 전달한다.

현대제철 당진제철소가 초·중·고교 대상으로 교육기부 사회공헌활동을 펼친다. (사진=현대제철 당진제철소)
현대제철 당진제철소가 초·중·고교 대상으로 교육기부 사회공헌활동을 펼친다. (사진=현대제철 당진제철소)

일일교사 특강은 합덕제철고, 호서고 등 14개 중·고교 1,96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현대제철 회사소개를 시작으로 꿈과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되는 미래 비전을 전달한다. 특강은 직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며 경험담을 토대로 미래 진로 선택 방법, 사례를 통한 노하우를 전달한다. 

일일교사특강 강단에 오르는 직원 강사는 현장 경험이 풍부한 직원부터 박사과정을 취득한 직원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인정받는 임직원들로 구성했다. 또한 코로나19 예방 백신 접종을 모두 완료한 직원을 대상으로 선발했다. 일일교사 하반기 첫 특강은 송산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18일 실시했다. 

특강에 나선 당진제철소 직원 강사 이윤범 사우는 “꿈을 키워가는 학생들에게 좋은 이야기와 더불어 제 아이 또래의 학생들에게 아빠와 같은 마음으로 현실적인 진로 고민을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라며 “오늘 이 소중한 시간을 통해 학생들이 더 큰 꿈과 미래를 설계하고, 가치 있는 삶을 살 수 있는 작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당진제철소는 교육기부활동을 통해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있다. 당진장학회 장학금 기탁, 아동 심리 미술놀이, 진로체험, 제철소 탐방, 행복키움 요리교실, 생존 수영 등 다양한 교육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