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알키미스트」 10월 20일 발간

「모던알키미스트」 10월 20일 발간

  • 철강
  • 승인 2021.10.25 09:48
  • 댓글 0
기자명 에스앤엠미디어 sn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승전 지음/46배판/284p/값 18,000원 >

 

S&M미디어(철강금속신문)가 10월 20일부로 「모던알키미스트」 부제 ‘알기 쉬운 과학 원리로 해석한 물질의 기원과 재료의 역사’를 발간하였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한국재료연구원 한승전 박사입니다.

저자는 당사가 발간한 「동 및 동합금의 이해」에서 공동 저자로 인연이 있었습니다. 더불어 월간 메탈월드에서 귀중한 옥고(玉稿)로 독자들과 소통하던 기억이 새삼 떠오릅니다. 그 원고를 접하며 생각한 것이 글을 너무 쉽게 쓴다는 것이었습니다.

그 문장력으로 책을 쓰면 훌륭한 책이 될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그 바람이 통했는지 저자는 이 책의 발간을 의뢰해 왔습니다. 쌍수를 들어 환영했고 당사로서는 큰 영광이었습니다. 편집하고 나니 세 분 추천사에서 밝혔듯이 전문가다운 지식과 동서고금의 잡학을 버무려 통합적 방식으로 만든 훌륭한 책이 되었습니다.

이 책은 보고(寶庫)입니다. 각종 자료 사진은 첫 책장을 넘기며 눈을 뗄 수 없게 합니다.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적절한 자료 사진의 사용은 책의 내용을 돋보이게 합니다.

한 예로 1927년 국제물리학 솔베이학회 사진입니다. 그 사진 속에는 각종 노벨상을 받은 학자들의 면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상대성이론 창시자 아인슈타인의 얼굴도 보입니다. 이런 자료를 어떻게 구했는지 저자의 노력이 놀랍습니다.

발간 입장에서 바람은 많은 사람들에게 이 책이 읽혀졌으면 합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