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협력사 취업희망자 교육생 모집
포스코, 협력사 취업희망자 교육생 모집
  • 박재철 기자
  • 승인 2021.11.09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 협력사 취업희망자 교육생 30명 모집

포스코는 올해 마지막으로 포스코 협력사 양성과정 특별 차수를 열고 취업희망자 교육생을 모집한다.

포스코 협력사 취업희망자 양성과정은 기계정비, 전기정비, 조업지원 등 포항제철소 협력사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직무교육과 취업면접 기회를 지원하는 상생 일자리 프로그램이다.

이번 과정은 11월 17일부터 '22년 1월 17일까지 2개월간 포스코 주관으로 포스코 인재창조원에서 진행되며, 주요 교육 내용은 △직업의식 함양과 실무능력 습득을 위한 교양·인성 교육 △기계실무 전기실무 △천장크레인 운전 △용접을 비롯한 직무 교육이다. 교육은 숙식을 포함해 전액무료로 운영되며 교육참여자에게는 월 80만원의 훈련수당을 지급한다.

수료 후에는 실질적인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포항제철소 기계·전기·조업 협력사 취업 면접기회를 제공하고, 취업 시 축하 선물도 지급한다.

이번 양성과정은 11월 13일까지 30명을 모집하며 포스코 중소기업컨소시엄교육시스템(http://educs.posco.co.kr)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34세 이하, 고졸 이상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기계, 전기, 크레인 기능사 자격증 소지자와 동등자격 필기시험 합격자도 우대한다. 서류 합격자 발표는 11월 14일에 개별 통보하고, 면접을 거친 최종 합격자는 11월 16일에 발표된다. 자세한 내용은 포스코 중소기업 컨소시엄사무국 정영수과장(054-240-5815)으로 문의하면 된다.

포스코는 우수인력확보가 어려운 중소 협력사의 채용을 지원하고, 정부의 청년 일자리 창출 정책에도 적극 동참하는 등 2005년부터 포항과 광양에서 협력사 취업희망자 교육을 실시하며 With POSCO를 실현해왔다. '21년 협력사 취업희망자 양성과정을 거친 190명의 수료생 중 148명이 협력사에 취업하며 무려 78% 취업성공률이라는 성과를 거두고 있어 중소 협력사 상생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