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아름다운가게 기부 '선행'

동국제강, 아름다운가게 기부 '선행'

  • 철강
  • 승인 2021.11.30 15:36
  • 댓글 3
기자명 박진철 기자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기증 물품, 아름다운가게 통해 판매... 올해로 15회째 행사

동국제강이 11월 30일 서울, 인천, 부산 3개 지역 아름다운가게에서 ‘동국제강 그룹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를 진행했다.

‘동국제강 그룹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는 동국제강이 물품 재활용을 통한 나눔과 순환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2005년부터 시행해온 행사로, 올해로 15회를 맞았다. 전 계열사가 참여하며, △아름다운가게와 협업하여 임직원 기증 물품을 판매하고, △임원 애장품 임직원 경매 이벤트 ‘DK옥션’으로 발생한 수익금을 기부한다.

 

11월 30일 아름다운가게 안국점에서 열린 ‘제15회 동국제강그룹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 행사에서 홍명희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 이사장(좌)과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우)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11월 30일 아름다운가게 안국점에서 열린 ‘제15회 동국제강그룹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 행사에서 홍명희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 이사장(좌)과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우)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동국제강은 지난 10월 말부터 약 3주간 서울 본사를 포함한 4개 사업장 3개 계열사에서 모은 기증 물품 8,425점을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했다. 기증품은 아름다운가게 안국점, 동인천점, 해운대점에서 판매된다. 동국제강은 판매 수익금으로 방한용품, 식료품 등이 담긴 ‘아름다운 나눔보따리’를 제작해 설 명절을 홀로 보내는 어르신과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동국제강은 이와 함께 임원 애장품 경매 ‘DK옥션’에서 발생한 808만원의 수익금을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희귀 난치성 질병을 겪고 있는 환아의 수술이나 재활 치료비, 생활비 등으로 쓰일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장세욱 부회장은 개인 성금 1천만원을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했다.

아름다운가게 안국점에서 소규모로 열린 기부식 행사에 참석한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은 “코로나19로 판매 봉사활동에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지 못해 아쉽다”라며 “앞으로 소규모라도 임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아름다운가게와의 소중한 인연을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는 물건의 재사용과 순환을 통해 우리 사회의 생태적,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하고 국내외 소외 이웃과 공익활동을 지원하고 있는 NGO 단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선**** 2023-11-24 21:47:32
기업에서 앞서서 이런 아름다운 선행에 힘쓰는 모습을 보니 보기 좋습니다. 이 기부로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에게 좋은 영향력이 있을 것입니다. 동국제강이 앞으로 더욱 번창하여 더 많은 선행을 베풀 수 있기를 바랍니다. 동국제강화이팅!

이** 2021-12-19 12:47:44
도움이 필요한 곳에 베풀 줄 아는 모습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사회에 좋은 귀감이 되고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모습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파이팅

윤** 2021-12-03 13:51:41
기업체에서 15년째 기부행사를 이어오고 있다니 대단합니다:) 임직원부터 선행에 동참하는 것을 보며 저도 높은자리에 올라갈수록 베풀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것을 배워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