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망&이슈 세미나) 위드 코로나 시대 전환, 철강산업 해법은?
(전망&이슈 세미나) 위드 코로나 시대 전환, 철강산업 해법은?
  • 박진철 기자
  • 승인 2021.12.02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앤엠미디어 주최 '철강산업 경기 전망&이슈 세미나' 개최

에스앤엠미디어(철강금속신문) 주최 '2022 철강산업 경기 전망&이슈 세미나'가 '위드 코로나 시대 전환, 2022 철강산업 해법은?'을 주제로 12월 2일 포스코타워 역삼 3층 이벤트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포스코와 현대제철, 포스코인터내셔널, 동국제강, 넥스틸, 삼우, 유로사이언스의 협찬으로 진행됐다. 코로나19 방역 수칙에 따라 진행된 세미나는 철강 제조, 유통 및 가공, 그리고 수요산업 및 연관산업 관계자 80여 명이 모여 성황리에 개최됐다.

 

 

에스앤엠미디어 미디어사업부장 곽종헌 상무는 인사말에서  "철강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에스앤엠미디어(철강금속신문)의 창립 의지를 담아 매년 철강산업 경기 전망과 이슈를 다루는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라면서 "코로나19로 여전히 어려운 가운데에도 이렇게 세미나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린다. 탄소 중립, 원자재 가격 상승, ESG 경영 강화, 무역 장벽 심화, 코로나 이후 뉴노멀 적응 이슈 등 난제가 산적한 가운데 오늘 세미나를 통해 철강산업 관계자분들이 내년 사업을 준비하고 변화에 적응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날 세미나는 한국협업진흥협회 윤은기 회장이 '4차 산업혁명 시대 협업으로 창조하라'는 기조 강연으로 시작됐다. 이어 포스코경영연구원 박현성 센터장은 '글로벌 철강산업 주요 이슈와 대응'을 주제로 발표를 펼쳤으며, 포스코경영연구원 공문기 연구위원이 '철강 경기 종합 전망'을, 한국철강자원협회 박봉규 사무총장이 '철강 원료 시장 전망'을 주제로 강연을 이어나갔다.

 


이 밖에 한국자동차연구원 이항구 연구위원이 '수소전기차 시대 도래에 따른 소재 변화'를 주제로, 한국건설산업연구원 박철한 연구위원이 '2022 건설경기 전망'을 주제로, 철강산업연구원 손영욱 원장이 '풍력/태양광/수소 등의 신재생에너지로의 전환에 따른 소재 변화 및 신수요 창출 분야는?'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