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상사, 비철금속 전자상거래 플랫폼 본격 가동

서린상사, 비철금속 전자상거래 플랫폼 본격 가동

  • 비철금속
  • 승인 2022.01.06 12:57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기자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ME 알루미늄 실시간 최저가 구매 가능  
최신 금융·물류 서비스 제공

비철금속 전문 무역상사인 서린상사(부회장 장세환)가 지난해 연말을 앞두고 전자상거래(e-Commerce) 플랫폼인 ‘서린닷컴(metalsorin.com)’을 오픈했다.  

서린상사는 지난해 상반기부터 국내 최초의 ‘알루미늄 실시간 거래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사업을 기획하여 오랜 개발 기간을 거쳐 지난 12월 15일부터 가동하여 연말까지 시범적으로 운영했다. 회사는 시범운영 기간 동안 지적된 불편사항을 접수하여 개선작업을 마치고 올해부터 본격적인 서비스에 나서고 있다.  

기업들은 회원가입을 통해 런던금속거래소(LME)에서 거래되는 알루미늄을 실시간으로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고, 국내외 비철금속 시장에 관한 최신 뉴스와 정보도 제공받게 된다. 

특히 하나은행과 업무협력 체제를 구축해 외국환 플랫폼인 HANA FX API서비스를 통해 국내 최초로 비철금속 전용 환율 헷지를 위한 현물환 거래와 선물환 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에스크로 서비스 기반의 Digital Wallet 서비스를 통해 주문, 정산 등 통합B2B결제 서비스를 제공하여 간편하고 안전한 거래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서린상사는 통합물류 자회사인 에스아이앤엘(SINL)을 통해 인천신항에 스마트 물류센터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연계한 풀필먼트(Fullfillment)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들은 주문품 배송을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는 등 효율적인 물류관리가 가능하다. 

서린닷컴 홈페이지 캡처
서린닷컴 홈페이지 캡처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