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닷컴, 새 결제 시스템으로 고객 편의 증대

서린닷컴, 새 결제 시스템으로 고객 편의 증대

  • 비철금속
  • 승인 2022.10.07 11:04
  • 댓글 0
기자명 정준우 기자 jwju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거금 구매제도, 결제 금액의 20~50% 증거금 우선 납부

신보기금 보증서 발급 후 외상 거래도 가능

신규 결제 서비스 출시에 고객사들 '긍정적 반응'

신규 결제 서비스를 도입한 국내 최초 온라인 알루미늄 거래 플랫폼 서린닷컴 (사진제공=서린닷컴)
신규 결제 서비스를 도입한 국내 최초 온라인 알루미늄 거래 플랫폼 서린닷컴 (사진제공=서린닷컴)

 

서린상사(대표이사 장세환)의 온라인 알루미늄 거래 플랫폼인 서린닷컴이 새로운 결제 시스템을 출시했다. 서린닷컴은 최근 자체 신규 결제 서비스인 증거금 구매와 신용보증기금과의 협약을 통한 B2B 전자상거래 보증과 B2B 구매자금 서비스를 10월4일부터 시행한다.

서린닷컴은 지난 여름 본지와의 인터뷰를 통해 올 하반기 새로운 결제 서비스 도입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신규 결제 서비스 출시로 알루미늄 온라인 구매 고객들의 결제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되고있다.

그동안 서린닷컴을 통해 알루미늄 원자재를 구매할 경우 고액의 알루미늄 구매 대금을 전액 현금으로 일시에 납부해야했다. 하지만 새로운 결제 서비스를 통해 보다 적은 금액으로 유연한 구매가 가능해졌다.

증거금 구매는 최소 결제 금액 이상의 금액을 증거금으로 납부한 후 주문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나머지 잔금을 자유로이 납부할 수 있는 결제 제도다. 우선 증거금을 납부하고 알루미늄 구매 가격을 확정받은 후 알루미늄을 인도받는 것이다. 

증거금은 회원 등급별로 다르다. 기본 등급은 전체 구매 대금의 50%를 증거금으로 납부해야하며, 구매 실적에 따라 증거금 비율은 20%까지 낮아진다. 아울러 구매 실적에 따른 회원 등급별로 잔금 납부 기간을 연장받을 수 있다.

'B2B 전자상거래 보증 상품' 서비스는 신용보증기금의 전자상거래 보증서를 통해 외상 거래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완전한 온라인 서비스 기반의 알루미늄 B2B 전자상거래 보증 상품은 서린닷컴에서 처음 선보인다. 

B2B 전자상거래 보증 상품 이용을 원하는 고객사는 신용보증기금을 통해 심사 과정을 거친 후 판매처가 서린상사로 지정된 보증서를 발급받아 알루미늄을 구매할 수 있다. 해당 보증서의 경우 일반 보증과 달리 최고 한도가 70억 원까지 가능하다. 일반 보증 한도는 30억 원이다. 뿐만 아니라 전자상거래 보증의 보증료는 일반 보증료인 0.5~1.5%에서 0.1~0.2%를 할인받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가령 1억 원 한도의 보증서를 발급받은 구매 고객은 보증서 한도 내에서 서린닷컴을 통해 알루미늄을 구매할 수 있으며, 추후 구매 금액을 채워넣으면 되는 식이다. 아울러 거래 대금을 180일 이내에 조기 상환할 경우 마일리지 적립 혜택도 있다. 

서린닷컴 관계자는 신규 결제 서비스 출시에 대해 "증거금 구매 제도에 대한 고객사들의 기대가 긍정적이다"라며 신규 서비스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이어 "온라인 기반의 알루미늄 B2B 전자상거래 보증 서비스의 경우 신용보증기금의 심사 과정을 거쳐야하기 때문에 서린상사에서 사전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서린닷컴 관계자는 고객사가 원할 경우 고객사의 보증서 신청을 대행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서린닷컴은 서린상사의 온라인 알루미늄 거래 플랫폼으로 알루미늄 거래의 완전한 온라인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앞으로 판매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