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양 산업부 장관, 중견련 방문 “중견기업 지원 대책 내놓을 것”

이창양 산업부 장관, 중견련 방문 “중견기업 지원 대책 내놓을 것”

  • 철강
  • 승인 2022.06.08 14:00
  • 댓글 0
기자명 윤철주 기자 cjy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교체 이후 산업부-중견련 첫 단독 회동...중견업계 건의사항 청취 및 현안 논의
3분기 내 중견기업 지원 및 중소기업 졸업 위한 정부 대책 발표 예정

8일,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우리나라 경제의 ‘허리’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중견기업계와의 소통을 위해 한국중견기업연합회를 방문했다.

이 장관은 연합회 회장 겸 국내 프레스 대표기업 심팩의 회장인 최진식 회장과 건자재 유통을 영위하는 유진그룹 유경선 부회장, 자동차 부품 제조사 인지컨트롤스 정구용 부회장을 만나 중견기업계 애로 및 건의사항 청취했다. 아울러 참석자들은 향후 중견기업 정책 추진방향 및 중견기업계 역할 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최진식 중견련 회장은 “정부가 설정한 성장지향형 산업 전략 추진, 수요자 지향 산업기술 R&D 혁신 등 국정과제는 우리 산업의 역동성을 회복시켜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을 뒷받침할 적절한 조치”라며 “중견기업은 민간 부문 핵심 정책 파트너로서 대한민국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 산업 생태계의 원활한 순환을 되살리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환영의 뜻을 밝혔다.

최 회장은 “특히 중견기업의 오블리주(oblige)에 대한 명확한 인식을 갖고, 중견기업이 주도하는 민·관 합동 투자펀드를 통해 혁신 스타트업, 벤처기업과의 호혜적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며 “국정 목표이자 시대적 당위인 ‘민간이 끌고 정부가 미는 역동적 경제’의 성공을 위해 중견기업계의 총의를 바탕으로 정부, 국회와의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소통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이에 대해 이창양 장관은 “중견기업이 우리 경제의 핵심 주체로서 일자리와 해외시장 확충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해 왔다”라고 평가하며 “글로벌 공급망 이슈, 3高(금리·물가·환율 현상 등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기업인들의 노력과 혁신의지를 바탕으로 지금까지와 같이 위기를 잘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긴밀히 소통하고 역량을 결집하자”라고 답했다.

이창양 장관은 3분기 중으로 ▲ 규제 및 과도한 지원 절벽 개선 ▲ 중견기업의 개방형 혁신 R&D 지원 ▲ 4천억원 규모의「중견기업 도약지원펀드」조성 등을 담긴 가칭 ‘중견기업 성장 지원 전략’을 발표할 예정이다.

 

(왼) 산업부 이창양 장관,(오) 중견련 최진식 회장
(왼) 산업부 이창양 장관,(오) 중견련 최진식 회장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