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산, 국가품질경영대회 우수기업 선정

벽산, 국가품질경영대회 우수기업 선정

  • 철강
  • 승인 2022.11.24 14:09
  • 댓글 0
기자명 손유진 기자 yjs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및 우수품질분임조 은상 수상
그라스울 집면공정 개선으로 비용절감 등 성과 인정

 

 

▲ 벽산은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제공=벽산)
▲ 벽산은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제공=벽산)

종합건축자재기업 벽산(대표 김성식)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2 제48회 국가품질경쟁대회'에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은 지속적인 제조 품질 혁신을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탁월한 경영성과를 이뤄 국가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기업을 표창하는 제도다.

심사는 전략 및 관리시스템, 정보관리, 고객만족 등 13개 항목에 대해 최적화된 지표를 바탕으로 평가하며 제조업, 서비스업, 건설업, 공공 등 각 산업별 특성에 따라 선정된다.

벽산은 TPM, 제품개발 및 기술력, 소집단 및 제안활동 등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또한 '그라스울 집면공정 개선으로 부적합품률 감소'라는 주제로 출전한 익산공장 성진분임조가 비용절감 등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품질분임조 은상을 받았다. 

벽산 김성식 대표는 “대한민국의 크고 작은 수많은 기업들이 매년 품질 혁신이라는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는 고민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선정과 우수품질분임조 은상 수상은 벽산 임직원 모두가 품질을 향상시키고 더 발전할 수 있는 다각적인 방향을 모색하면서 혁신성장을 이룰 수 있다는 의지로 만들어졌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