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한영특수강, 충주 연세안과와 의료자문 MOU 체결

세아·한영특수강, 충주 연세안과와 의료자문 MOU 체결

  • 철강
  • 승인 2023.01.19 16:30
  • 댓글 1
기자명 김정환 기자 jh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자 안전 확보 및 지역사회 발전 기여

세아특수강과 한영특수강은 19일 근로자의 안전사고 예방과 지역사회 발전 등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충주 연세안과와 의료자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충주 산업단지에 위치한 세아특수강과 한영특수강은 냉간압조용(CHQ) 철강을 생산하는 대표 기업으로서 철 분진과 유해 화학 물질 등을 취급해 사업장 내 근로자들은 항시 아차 사고로 인한 눈 손상 위험에 노출돼 있다.

아차 사고란 산업현장에서 작업 중 사고가 발생할 뻔했으나 직접적으로 인적·물적 피해가 발생하지 않은 사고로서 크고 작은 사고의 전조증상을 말한다.

현재 충주 지역 내에는 대학병원(응급실) 및 야간 휴일 진료 안과 전문의가 없는 상황으로 유사시 타 지역까지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 진료 및 자문으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로 뜻을 모았다.

아울러 이번 협약에서는 충주 연세안과 측이 제공하는 안과 종합검진 등의 의료 서비스를 기업의 임직원 및 자녀들까지 혜택받을 수 있는 내용도 포함됐다.

▲세아특수강과 한영특수강이 19일 충주 연세안과와 의료자문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한영특수강 이성은 차장, 세아특수강 신재운 팀장, 연세안과 최현준 병원장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 2023-01-19 19:22:30
대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