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카처, 금형 클리닝 솔루션 ‘IB 7/40 Classic’ 출시

한국카처, 금형 클리닝 솔루션 ‘IB 7/40 Classic’ 출시

  • 뿌리산업
  • 승인 2023.02.02 17:18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학약품 사용하지 않고도 드라이아이스만으로 금형 세척 가능

독일 프리미엄 청소장비 전문기업 카처(Alfred Kärcher SE & Co. KG)의 공식 한국지사인 한국카처가 뛰어난 세척 성능, 간단한 작동, 친환경 방식 등 다양한 이점을 보유한 프리미엄 드라이아이스 세척기 ‘IB 7/40 Classic’을 통해 금형업계 클리닝 솔루션의 혁신을 꾀하고 있다.

카처 ‘IB 7/40 Classic’은 드라이아이스를 활용한 산업용 세척 장비로 노즐을 통해 작은 드라이아이스 알갱이들을 고압과 함께 분사해 표면을 세척하는 방식이다. 표면 손상 없이 안전하게 세척할 수 있고, 세정 후에는 드라이아이스가 바로 승화되어 건조과정이 불필요하고 2차 잔여물이 없으며, 세균이나 곰팡이 등의 미생물 번식을 억제한다. 이러한 우수한 특성 때문에 자동차 디테일링샵, 기계설비, 제품세정, 필터 제조공장 등 각종 설비 작업현장에 최적화된 청소장비이다.

‘IB 7 40 Classic’으로 세척한 금형 제품 표면 전과 후. (사진=한국카처)
‘IB 7 40 Classic’으로 세척한 금형 제품 표면 전과 후. (사진=한국카처)

특히 카처 ‘IB 7/40 Classic’은 환경에 해로운 화학약품을 사용하지 않고서도 드라이아이스만으로 세척이 어려운 금형의 안쪽과 금형 표면의 단단한 고착물을 쉽게 제거할 수 있고, 세척 후 잔여물을 남기지 않는 결과로 설비 가동률 및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까지 제공하여 금형 관련 산업현장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최근 한국카처는 경기도 김포시 소재 금형 제조공장으로부터 현장시연 요청을 받아 금형 제품들을 ‘IB 7/40 Classic’으로 세척을 진행한 바 있다. ‘IB 7/40 Classic’만의 고성능 드라이아이스 펠렛과 컴프레셔를 이용해 제품의 찌든 기름때, 페인트 도장, 녹 등 각종 오염물질을 쉽고 빠르게 제거하는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이렇듯 카처 ‘IB 7/40 Classic’은 친환경 드라이아이스 방식으로 금형 제품 표면에 마모와 손상을 주지 않고 오염물질을 완벽하게 제거하는 세척 성능을 인정받아 국내 금형 업계의 인기 드라이아이스 세척기로 자리 잡았다.

‘IB 7/40 Classic’은 약 40마력과 약 10bar의 토출압력을 가진 에어컴프레서가 겸비된 현장이면 사용될 수 있으며, 장비 구매 시 국내 어느 곳에서나 배송으로 받을 수 있다.

황영권 한국카처 대표이사는 “카처가 글로벌 청소장비 전문기업으로서 드라이아이스 세척기 ‘IB 7/40 Classic’을 통해 금형을 비롯한 다양한 설비산업 분야에서 맞춤형 토탈 클리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 뜻 깊다”며 “고객의 신뢰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친환경 방식과 카처만의 독보적인 기술력이 합쳐진 산업용 필수 클리닝 장비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