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노경협의회, “범대위 비상실적 요구 대응 말아야”

포스코 노경협의회, “범대위 비상실적 요구 대응 말아야”

  • 철강
  • 승인 2023.06.15 17:08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경협, “범대위 활동이 포항의 발전을 위한 일인지 의문”

포스코 노경협의회는 포스코범시민대책위원회(이하 범대위)의 15일 포스코 본사 앞 대규모 집회 등 활동에 대해 "범대위의 비상식적 요구와 단체활동에 대해 일체의 대응을 중단해야 한다"는 입장문을 발표했다.

노경협의회는 "1년이 넘는 시간 동안 범대위가 포스코와 포항시의 상생협력을 저해하며 똑같은 포항시민인 포스코 직원들의 자긍심을 짓밟는 비방을 계속해 왔지만, 우리 직원들은 포스코와 포항의 상생을 간절히 바라며 지금까지 묵묵히 지켜만 봐왔다"며 "시위대가 사람을 묶어 눕혀서 곤장을 내리치고, 망나니 칼을 휘두르며 인형을 절단하는 행위에 우리 직원들은 경악을 금치 못했다"고 밝혔다.

이어 "포스코와 포항시민들은 반세기가 넘는 시간 동안 동고동락하며 함께 성장해 왔습니다. 지난 55년간 철의 인연으로 맺어진 우리는 영일만의 신화를 만들어 냈고, 포항시는 세계적인 철강 도시를 넘어 이차전지 산업의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핵심 도시로 도약하고 있다"며 "그러나 현재의 포항은 상생과 화합의 모습은 없고, 온통 비난과 혐오의 붉은 현수막으로 가득한 도시가 되어 있다"고 전했다.

노경협의회는 이러한 행동이 지역갈등을 부추기고 포항시민들에게도 큰 상처가 되고 있다는 사실에 많은 시민들이 걱정하고 있다고 전하며 "이 단체의 이러한 행동이 진정 포항의 발전을 위한 일인지 의문이 든다"고 밝혔다.

이에 "현 시간 부로 포스코는 범대위의 비상식적인 요구와 단체활동에 대해서는 일체의 대응을 중단해 줄 것을 촉구한다"며 "포항제철소는 수해를 극복하고 이제 겨우 조금씩 일상을 회복하고 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노경협의회는 "2050 탄소중립이라는 거대한 파도 앞에서 남들보다 더 열심히 달려도 모자랄 판에 회사가 정치적으로 이용당하고, 지역사회 갈등에 휘둘리는 모습을 우리 직원들은 더 이상 간과할 수 없다"며 "철강 경기 악화로 본업에 집중해야 할 때인데, 이런 소모적인 논쟁에 시간을 허비할 여유가 없으며 우리 직원들도 포항시민만을 바라보고 상생의 길을 걸어 나가겠다"고 입장을 표명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