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한국조선해양, 813억에 STX重 인수

HD한국조선해양, 813억에 STX重 인수

  • 철강
  • 승인 2023.08.01 15:12
  • 댓글 0
기자명 황두길 기자 dghw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박 엔진 시장 입지 강화 나서

HD현대의 조선 중간지주사 HD한국조선해양이 STX중공업을 인수하고 선박용 엔진 시장에서 입지 강화에 나선다. 

HD한국조선해양은 사모펀드(PEF) 운용사 파인트리파트너스와 STX중공업 인수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HD한국조선해양은 파인트리파트너스가 보유하고 있는 STX중공업 주식 652만 4,174주 및 제3자 배정 방식으로 발행된 신주 536만 4,670주를 813억원에 인수한다. 이로써 HD한국조선해양은 STX중공업 지분 35%를 보유한 1대 주주가 된다. 

HD한국조선해양은 △대형 엔진 생산능력 확대 △주요 부품 경쟁력 강화 △협업 시너지를 통한 수출 확대 등 선박용 엔진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게 됐다.

향후 STX중공업의 독립경영체제와 친환경 엔진 기술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연료 엔진, 디젤 엔진 등 제품별 생산라인을 전문화하고 공정 효율화를 진행해 생산능력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한편, HD한국조선의 자회사인 HD현대중공업은 지난 1979년 첫 대형 엔진을 생산한 이래 올해 3월 최초로 대형 엔진 생산 2억 마력을 달성하는 등 엔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HD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HD현대중공업이 보유한 엔진 기술을 더해 친환경 엔진 수요에 대응할 것”이라며 “그룹 내 조선사업과의 시너지를 통해 새로운 기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